'먹보형' 김준현x문세윤, 인니 활화산 불지옥 계단→정상서 살색지대 결성까지

입력 2023.09.19 08:20수정 2023.09.19 08:20
'먹보형' 김준현x문세윤, 인니 활화산 불지옥 계단→정상서 살색지대 결성까지
SBS플러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먹고 보는 형제들' 김준현과 문세윤이 인도네시아 활화산에 올라 자연의 여운을 느낀다.

19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SBS플러스 '먹고 보는 형제들'(이하 '먹보형') 3회에서는 인도네시아 천혜의 관광지인 '탕크반 프라후'에서 생애 최초로 활화산의 위엄을 영접한 김준현 문세윤의 2일차 여행기가 펼쳐진다.

이날 김준현과 문세윤은 1829년 화산 폭발을 시작해 2019년까지도 폭발을 일으킨 활화산 탕크반 프라후 등정에 나선다. 두 사람은 등산 초반 씩씩하게 산을 오르지만, 이내 '불지옥 계단'에 다다르자 "오 마이 갓"을 외치며 고통스러워한다.

이어 레벨2인 '통곡의 계단'에 도착하자 김준현은 "대체 뭘 보여주려고 이렇게"라며 급격히 방전된 모습을 보인다. 문세윤 역시 "씨팔로나마"라며 '씨(sea) 파노라마'를 욕설처럼 잘못 내뱉는다. 그럼에도 두 사람은 웃음을 잃지 않고 서로를 북돋워주며 마침내 활화산 정상에 도착한다.

이들은 아직도 부글부글 끓고 있는 활화산의 분화구를 바라보며 잠시 말을 잇지 못하더니 서울에서부터 매고 온 기타를 꺼내든다. 이어 문세윤은 "그냥 (노래) 한 곡 치고 (기타를) 화산에다 던져버리자"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이내 김준현의 기타 연주에 맞춰 완벽하고 두툼한 하모니를 선사, 뚱보 듀오 '살색지대'의 탄생을 알린다.


그런가 하면 두 사람은 때 아닌 '턱선 전쟁'도 벌인다. 신비로운 대자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던 중, 서로 좀 더 날씬해 보이려고 티격태격하는 것. 급기야 김준현은 "턱 좀 그만 넣어라, 숨 그만 참아!"라며 언성을 높여 대환장 케미를 발산한다.

'먹보형'은 이날 오후 8시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