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 온 日유튜버, 탈북자 말에 펑펑 운 사연은...

입력 2023.09.19 04:25수정 2023.09.19 10:03
한국여행 온 日유튜버 '유이뽕'이 올린 영상
한국여행 온 日유튜버, 탈북자 말에 펑펑 운 사연은...
유튜브 채널 '유이뿅YUIPYON'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우리나라에 여행 온 일본 유튜버가 행인으로부터 욕설을 들어 결국 눈물을 보였다.

지난 17일 유튜버 '유이뿅'은 '일본에서 모든 걸 포기하고 한국으로 맨땅 헤딩하러 온 일본 사람'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쪽바리 개XX, 돌맹이로 찍어버린다" 욕설

영상에서 유이뿅은 한국의 한 공원을 찾았다. 이때 지나가던 남성 A씨가 "어디서 오셨어요?"라며 유이뿅에게 말을 건넸다.

유이뿅이 일본에서 왔다고 답하자, A씨는 자신이 북한 사람이라며 "탈북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A씨는 돌연 "제일 싫어하는 나라가 어딘지 알아요? 일본이다. 일본 사람들 다 죽이고 싶다. 다 씹어 먹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유이뿅은 "우리가 일본 사람이지 않냐. 우리는 한국 좋아해서 여기 왔다"라며 불쾌함을 내비쳤다.

그럼에도 A씨는 "그래도 다 싫다. 한국 사람들한테 일본에서 왔다는 말 하지 말아라. 돌맹이로 찍어버린다"라고 경고했다.

옆에 있던 유이뿅의 지인이 "알겠다"라며 상황을 피하려 했지만, A씨는 "36년 동안 일본에서 잡혀 살았다. 한이 맺힌다" "내가 지금 나이가 55세다. 일본을 제일 싫어한다"라며 비난을 이어갔다.

유이뿅은 결국 "너무 말이 심하시다. 이해는 한다. 싫어하셔도 된다. 우린 한국 좋아하니까 상관없다"라고 대응했다.

그럼에도 A씨는 "일본 사람들을 쪽바리라 그래, 쪽바리. 쪽바리 개XX라고 하잖아"라며 "일본놈 개XX 때문에 우리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내가 손자로서 한이 맺힌 것"이라고 언성을 높였다.

다른 행인이 '위로'.. 네티즌도 "한국인으로서 미안하다" 응원

이 상황을 지켜보던 또 다른 행인이 '한국 사람이 다 그렇진 않다' '일본에서도 일본분 중에 그런 분들이 있는 것처럼 한 귀로 듣고 흘리시라'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장면이 담기기도 했다.

유이뿅은 "욕이 진짜 처음이다. 어쩔 수 없는 건 아는데 너무 그렇다"라고 말한 말하며 끝내 울음을 터뜨렸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인으로서 미안하다.
기분 좋게 여행 왔을 텐데 많이 무서웠을 것 같다", "부끄럽다. 무시해라", "남은 여행에는 좋은 분들만 만나길" 등의 댓글을 달며 유이뿅을 응원했다.

한편 이 영상은 이날 오후 2시 기준 조회수 13만회를 기록 중이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