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용품에 윤활액 뿌리고 ASMR 만든 120만 유튜버, 논란에 하는 말이...

입력 2023.09.18 06:28수정 2023.09.18 09:56
성인용품에 윤활액 뿌리고 ASMR 만든 120만 유튜버, 논란에 하는 말이...
유튜브 '하쁠리' 채널 캡처

[파이낸셜뉴스] 약 1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유튜버가 남성용 자위 기구를 이용해 ASMR(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백색소음) 영상을 만들어 논란이 일고 있다.

11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ASMR 유튜버 '하쁠리'는 지난 14일 미친소리'라는 제목으로 이 같은 영상을 올렸다. 하쁠리는 일본의 한 유명 성인용품 업체가 제작한 달걀 모양의 남성용 자위 기구를 소개한 뒤 윤활액을 이용해 ASMR 콘텐츠를 진행했다.

영상은 약 1시간 16분 가량 진행됐다. 이에 대해 하쁠리는 공부할 때 듣는 이들을 위해 두 번 이어붙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구에 대해서는 영상 설명란을 통해 "이 계란을 알게 된 건 몇 년 전"이라며 "소리에 홀딱 반해서 당장 찍고 싶었는데 제품이 제품이니 만큼 조심스러웠다. 그런데 내가 느꼈던 '팅글(기분좋은 소름)'을 꼭 전해드리고 싶어서 결국 몇 년 만에 큰 결심을 하고 사서 찍어봤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섹스와 자위, 생리 이런 용어들을 사용함에 있어 언급을 부끄러워하거나 죄스러워하거나 흉측스러워하는 문화는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죄의식은 느끼지 말자는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영상이 게재된 뒤 게시물에는 비판적인 반응이 속출했다. 이에 하쁠리는 자신의 입장을 추가로 게시했다.

그는 "영상에서 성이 연상되는 어떤 표현도 하지 않았다. 소재가 소재인지라 불쾌해 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다. 여러분의 의견 모두 존중한다"라면서도 "그렇지만 이곳은 어찌 됐건 내가 운영하는 공간이다. 내 소신과 생각대로 영상을 만들고 업로드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어 "범죄에 사용되는 물건이 아니다.
그냥 어느 연령 층에서든 건강한 남성이라면 사용해도 무방한, 오히려 사회에 무해한 것"이라며 "이런 좋은 도구들이 많이 나와서 성범죄가 많이 줄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주장했다.

현재 해당 영상은 18일 오전 5시 기준 조회수 13만 5000회를 기록한 상태다. 하쁠리는 갑론을박이 이어지자 댓글을 차단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