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한 적 없다고.." 이재영 학폭 논란에 팬클럽 '재영타임'의 입장은

입력 2023.09.15 08:46수정 2023.09.15 13:43
이재영 발언에 피해자들 법적 대응
팬클럽 '재영타임' 입장문 통해 반박
"학폭한 적 없다고.." 이재영 학폭 논란에 팬클럽 '재영타임'의 입장은
[서울=뉴시스]이재영. 2021.01.13.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배구선수 이재영에게 학교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법적 대응에 나선 가운데, 이재영 선수의 팬클럽이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진실이 왜곡되고 사실이 아닌 부분으로 가득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14일 '데일리안'은 이재영에게 학폭 피해를 입었다는 피해자들의 말을 인용해, 최근 이다영, 이재영이 언론사와 가진 학교폭력 관련 인터뷰에서 일부 사실이 아닌 점을 말하였고, 이에 대해 법적대응에 나선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이재영에게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의 변호를 맡고 있는 법률사무소 ‘온길 엔터테인먼트법센터’에 따르면 이다영, 이재영의 학교폭력 사실이 공개된 이후 피해자들은 선수 측으로부터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을 이유로 고소를 당했고, 학교폭력 피해 사실이 진실임을 밝혀져 최근 검찰로부터 불기소처분을 받았다고 한다.

피해자 측은 “피해자들에 대한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모욕 등 2차 가해가 우려되는 상황인바, 입장문을 밝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다영, 이재영 선수가 피해자들을 ‘허위사실 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사건은 경찰이 불송치 결정을 했고, 이에 대해 선수 측이 이의신청을 했으나 검찰의 불기소처분으로 종결됐다”며 “피해자들에 대한 이다영, 이재영 선수의 학교폭력이 진실이라는 것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입장문에서 피해자 중 한 명인 A씨는 이재영이 학폭 사실을 인정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다영, 이재영 선수가 잘못을 뉘우치고 사과하기는커녕 왜 자신들을 범죄자로 몰아세우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어 너무나도 힘들었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버텨왔다”면서 “그러나 최근 이다영, 이재영 선수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피해자들에 대한 학교폭력 사실 및 피해자들과의 합의 과정 등에 관한 허위사실을 주장하면서 피해자들에게 또다시 극심한 고통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학폭한 적 없다고.." 이재영 학폭 논란에 팬클럽 '재영타임'의 입장은
사진=이재영 선수 팬클럽 재영타임 캡처

이에 대해 이재영 선수의 팬글럽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이재영 선수는 본인 스스로가 학교폭력을 행사한 적이 없다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히려 2021년 KBS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당시 배구부 주장으로서 본인이 한 몇 가지 행동에 대해서는 사과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이다영 선수가 언급한 내용은 마치 본인이 한 행동까지 이재영 선수가 함께 한 것처럼 비춰지고 있고, 실제로 이재영 선수는 지난 몇 년간의 대우를 받을만한 행동을 한 적이 없다는 뜻에서 나온 것입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피해자들을 겨냥해 "현재의 가해자는 누구인가요? 그들이 주장하는 2차 가해의 피해자는 폭로자들이 아닌 바로 이재영 선수입니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선수는 2019-20시즌 종료 후 쌍둥이 자매는 나란히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었다. 이재영은 흥국생명과 재계약했다.


이다영은 현대건설을 떠나 흥국생명으로 이적, 두 선수는 다시 한 팀에서 만났다. 그러나 2020-21시즌 도중 V리그는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였고, 근영여중 시절 이재영-이다영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피해자 주장이 나왔다.

이후 이재영, 이다영은 팀을 떠나면서 흥국생명 자체 징계와 함께 국가대표팀 선발 자격도 무기한 정지되면서 태극마크를 달지 못했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