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아이돌 짠내 장사 도전기 '사장돌마트', 오늘 티빙 공개

입력 2023.09.14 10:37수정 2023.09.14 10:37
전직 아이돌 짠내 장사 도전기 '사장돌마트', 오늘 티빙 공개
[서울=뉴시스] 티빙 시리즈 '사장돌마트' 하이라이트 영상. (사진= 더그레이트쇼 제공) 2023.09.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령 인턴 기자 = 배우 이신영·최원명·이세온과 가수 시우민,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채형원이 티빙 웹드라마 '사장돌마트'로 돌아온다.

이 작품은 뜻밖의 사고로 해체된 아이돌의 마트 장사 도전기를 그린 청춘코믹 드라마다. 한 순간에 꿈도, 직업도, 미래도 사라지고 진짜 현실을 마주한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가 망해가는 마트를 인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이 유쾌하게 그려진다.

제작진이 지난 13일 공개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전직 아이돌의 짠내 나는 장사 도전기가 압축적으로 담겼다. 이신영·시우민·채형원·최원명·이세온이 썬더보이즈 멤버로 출연하며, 최정운이 마트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은 경력직 아르바이트생으로 합류했다.

해체된 아이돌 그룹 '썬더보이즈' 멤버들이 5년 만에 다시 모이지만, 재결합은 아니다. 전(前) '썬더보이즈' 멤버들은 5년간 활동했던 대가 대신 보람마트를 받는다. 리더였던 최호랑(이신영 분)과 메인 댄서였던 신태호(시우민 분)는 썬더보이즈 멤버 전원이 '보람마트'의 서류상 사장이라는 걸 5년 만에 알게 된다.

생각지도 못한 로또인 줄 알았지만, 실상은 달랐다. 이 마트가 세금과 외상값 등 빚더미에 앉아있었기 때문이다. 최호랑은 마트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나머지 소유주, 래퍼 조이준(채형원 분), 보컬 은영민(최원명 분), 그리고 막내 윤상우(이세온 분)를 불러들인다.

5년만의 재회, 그리고 보람마트가 생겼다는 사실에 기뻐했던 것도 잠시였다. 이들 5인방은 잔뜩 밀린 세금과 외상값을 갚지 않으면 마트가 압류당한다는 현실에 부딪힌다. 여기에 천둥번개가 치던 날 마트 앞에 나타난 무시무시한 가면남, 그리고 "어차피 장사할 줄도 모르고 생각도 없는 놈들"이라며 이들의 장사를 원치 않는 듯한 양복남 등 수상한 인물이 이들을 주시한다.

최호랑은 "최대한 빨리 마트 팔아서 수익을 나눠 갖자"는 입장이다. 각자 생업이 있는 데다가, 혹여 자신들을 알아보는 사람이 있을까 신경도 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태호는 "장사하자"고 맞선다. 그에게는 체면보단 당장 돈을 버는 게 시급하다. 이에 중재자 조이준이 나선다. 하루라도 장사해보고, 아니면 그때 가서 "쫑내자"는 것이다. 여기에 보람마트 경력직 알바생 오예림(최정운)도 힘을 보탤 예정. "마트의 꽃은 포스기"라며 햇병아리 사장들의 장사를 돕는다.

아이돌 데뷔부터 1위 후보에 오르기까지, 꿈과 미래, 인생 전부를 걸었던 썬더보이즈 5인방. 하지만 갑작스러운 그룹 해체로 한창 꽃피울 나이에 실패를 맛봤다. 그리고 5년의 세월이 흘러, 스물 아홉이란 나이가 됐다. 스스로 돈을 벌고 싶은 신태호는 "패션 셀럽"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상은 구독자 1000명도 안 되는 유튜버 조이준이다.

고향에 내려가고 싶지 않은 은영민, 형들과 다시 그때 그 시절 번개가 내리치듯 일해보고 싶은 윤상우 등 각 멤버들마다 사정이 있다.
심지어 중장비 기사를 꿈꾸며 공사 현장에서 일해 돈을 모아왔던 최호랑은 마트 장사를 하게 되면 또다시 그 꿈을 잃을지도 모른다. 각종 위기에 처한 보람마트를 도맡아, 험하고 어려운 장사에 도전한다면 잘 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사장돌마트'는 웹드라마 '다시, 플라이'(2021)를 집필한 장정원 작가가 극본을 맡았고, '새빛남고 학생회'(2021) '일진에게 찍혔을 때'(2022) 등을 만든 이유연 감독이 연출했다. 15일 오후4시 티빙에서 첫 공개.

☞공감언론 뉴시스 fuddl53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