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김시경 '이사장님은 9등급' 주연…문성현·CIX 현석과 호흡

입력 2023.09.14 10:37수정 2023.09.14 10:37
신예 김시경 '이사장님은 9등급' 주연…문성현·CIX 현석과 호흡
김시경 / 아크리드 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신예 김시경이 '이사장님은 9등급'에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내년 OTT를 통해 공개되는 '이사장님은 9등급'은 아버지가 남긴 명문고의 이사장이 된 불량 학생 나이수(문성현 분)와 힘든 가정 속에서도 무엇이든 완벽하게 해내는 전교 회장 한바탕(김시경 분)이 명문 고등학교에서 만나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그려낸 드라마다. 앞서 문성현과 CIX 현석이 출연 소식을 전한 바 있다.

김시경은 외모, 인성, 능력 모두를 겸비한 육각형 여주인공 '한바탕'으로 분한다. 한바탕은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것은 물론, 전교 회장 당선은 당연한 그야말로 엄친아의 정석 그 자체인 캐릭터다.

김시경은 소속사를 통해 "'이사장님은 9등급'에서 한바탕 역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영광"이라며 "단단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바탕이를 만날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좋은 기회가 찾아온 만큼 많이 배우고, 열심히 촬영하겠다"며 "'이사장님은 9등급'과 '한바탕'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시경은 JTBC '디엠파이어-법의 제국', tvN '군검사 도베르만', SBS '편의점 샛별이'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연기력을 쌓아왔다. 최근 아크리드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한 뒤 숏폼 '내짝남x날짝남'(연출 이자민)에 여주인공 유해린 역으로 캐스팅됐으며 연이어 '이사장님은 9등급'에도 주연으로 합류해 다음 행보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