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지하철서 자전거에 둘러싸인 할머니가 들은 충격 폭언

입력 2023.09.14 10:38수정 2023.09.14 10:53
"가만히.." 지하철서 자전거에 둘러싸인 할머니가 들은 충격 폭언
YTN 보도화면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서울 지하철 안에서 자전거 칸에 탑승한 할머니가 폭언에 살해 협박까지 당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9일 경의중앙선 안에서 한 할머니가 자전거 부대에 둘러싸여 위협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14일 YTN이 보도했다.

사건 당시 같은 칸 승객이 촬영한 영상을 보면 자전거를 지니고 안전모 등 장비를 갖춘 무리가 할머니 한 명을 둘러싸고 서 있다. 이들은 할머니에게 "그냥 가만히 가면 될 것이지 말이 많아. XX"라며 욕설을 내뱉기도 했다.

이들이 할머니를 위협한 건 '자전거 칸'에 탔다는 이유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상황을 지켜본 다른 승객들은 살해 협박까지도 나와 놀란 할머니가 발작 증세까지 보였다고 증언했다.

이에 보다 못한 20대 여성 A씨가 할머니와 함께 인근 역에서 하차한 뒤 역 번호로 도움을 요청했다. 그러나 역 직원이 순찰을 나섰을 때는 이미 가해자들과 목격자들이 전부 하차한 뒤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자전거는 주말 및 공휴일에만 휴대할 수 있으며 맨 앞·뒤 칸만 이용할 수 있다. 이마저도 다른 고객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 선에서 가능하다. 지하철 자전거 칸 내부에도 이와 같은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