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아 측, 日오염수 발언 해명 "정치적 입장 아냐…환경 오염 아쉬움 표한것"

입력 2023.09.14 07:32수정 2023.09.14 07:32
김윤아 측, 日오염수 발언 해명 "정치적 입장 아냐…환경 오염 아쉬움 표한것"
김윤아/뉴스1 ⓒ News1 DB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밴드 자우림 김윤아 측이 일본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한 발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윤아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김윤아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입장문을 남겼다.

소속사 측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김윤아씨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게시물과 관련해 이는 결코 정치적인 입장을 피력한 것이 아니었고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와 아쉬움을 표한 것이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사와 아티스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치와 결부되어 논란이 되지 않기를 희망하며 아티스트에 대한 지나친 비방이나 명예훼손, 모욕 등의 위법행위는 자제하여 주시길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또한 "언제나 저희 아티스트의 음악을 아껴주시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윤아는 지난달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RIP(Rest in peace) 지구(地球)'라는 문구가 담긴 이미지를 올리며, "며칠 전부터 나는 분노에 휩싸여 있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블레이드 러너 + 4년에 영화적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며 "방사능 비가 그치지 않아 빛도 들지 않는 영화 속 LA의 풍경, 오늘 같은 날 지옥에 대해 생각한다"고 적었다.


또 그는 물이 순환하는 과정이 담긴 이미지를 게재하며 "중학교 과학, 물의 순환, 해양 오염의 문제는 생선과 김을 먹을 수 있느냐 없느냐에 국한되지 않는다"며 "생선을 앞세워 최악의 해양 오염 사태는 반찬 선택 범위의 문제로 한없이 작게 찌그러진다"고 덧붙였다.

이후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지난달 25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2016년 '일본 먹방러 김윤아'와 2023년 '후쿠시마 지옥 김윤아'도 진짜 같은 사람이냐"고 비꼰 뒤 "'제2의 문재인'이 목표인지, '제2의 청산규리'가 롤모델인지 궁금하다"고 남겼다.

또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도 지난 12일 김윤아를 겨냥해 "개념 없는 연예인"이라고 발언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