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없는 연예인” 저격에 김윤아 소속사 입 열었다

입력 2023.09.14 06:33수정 2023.09.14 14:12
"지옥 생각한다" 오염수 방류 규탄 글 논란
“개념 없는 연예인” 저격에 김윤아 소속사 입 열었다
김윤아. 2023.08.25.(사진 = 개인계정 캡처)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최근 밴드 자우림의 멤버 김윤아가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 글을 올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등 여권 정치인들의 비판을 받은 가운데, 김윤아의 소속사는 13일 해당 규탄 글에 대해 “정치적인 입장을 피력한 것이 아니다”라는 해명을 내놨다.

"정치적 입장 아닌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 해명

김윤아의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김윤아씨의 SNS 게시물과 관련해, 이는 결코 정치적인 입장을 피력한 것이 아니었고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와 아쉬움을 표한 것이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와 아티스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치와 결부되어 논란이 되지 않기를 희망하며, 아티스트에 대한 지나친 비방이나 명예훼손, 모욕 등의 위법행위는 자제하여 주시길 요청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김윤아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속사의 입장문을 직접 공유했다.

앞서 김윤아는 일본이 오염수 방류를 시작한 지난달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 같은 날 지옥에 대해 생각한다”며 ‘RIP(Rest In Peace) 地球(지구)’라고 적힌 이미지를 게시했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를 공개적으로 비판한 것이다.

김윤아는 이어 “며칠 전부터 나는 분노에 휩싸여 있었다”며 “블레이드러너 +4년에 영화적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 방사능비가 그치지 않아 빛도 들지 않는 영화 속 LA의 풍경”이라고 적었다.

"발언에 책임 느껴라" 국민의 힘서 맹비난

김윤아의 글에 누리꾼들의 응원과 비판 의견이 동시에 쏟아지는 등 주목을 받자 여권에서는 김윤아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일어났을 때 ‘처리도 안 된 오염수’가 방류됐다.
이번은 ‘처리수’다”라며 “그때는 왜 가만있고 지금 와서 분노하냐”고 지적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지난 12일 “최근 어떤 밴드의 멤버가 후쿠시마 오염 처리수 방류 후에 ‘지옥이 생각난다’고 얘기한 것을 듣고서 ‘개념 연예인’이라고 하던데, ‘개념 없는 개념 연예인’이 너무 많은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최고위원 역시 “김윤아 씨든 누구든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는 자유가 있지만 공적인 발언에 대해서는 무거운 책임을 져야 된다는 걸 깨달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