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대세 K팝 아티스트들이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이하 AAA)에 총출동한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스키즈), 더보이즈, 있지, 권은비, 앤팀은 오는 12월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리는 'AAA'에 참석을 확정, 글로벌 팬들을 열광시킬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키즈는 지난 6월 발매한 정규 3집 '파이브스타'(★★★★★)로 미국 '빌보드 200' 차트 3연속 정상에 등극했고 특히 13주 차에도 빌보드 메인 차트에 차트인 하며 롱런 인기몰이 중이다.
더보이즈는 지난 8월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 국내 음원차트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7개국 최상위권에 등극하며 인기를 과시했다.
있지는 지난 7월 미니 7집 '킬 마이 다웃'(KILL MY DOUBT)을 발매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쳤고, 지난 4월 전 세계 16개 지역 20회 규모의 첫 번째 월드투어를 성료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워터밤 여신'으로 등극한 권은비는 '더 플래쉬'(The Flash) 활동을 마친 뒤 오는 10월 세 번째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그녀는 현재 유려한 말솜씨와 센스로 라디오 '권은비의 영스트리트'를 진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앤팀은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에서 첫 선을 보인 글로벌 그룹이다.
한편 2016년 처음 개최된 'AAA'는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 시상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