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대더니 엎드려서.. '마약 양성' 람보르기니男, 체포 전 영상 보니

입력 2023.09.12 14:06수정 2023.09.12 14:59
신사동 경찰 체포 당시 목격자 증언 충격
카라큘라 "롤스로이스男과 선후배 사이"
비틀대더니 엎드려서.. '마약 양성' 람보르기니男, 체포 전 영상 보니
몸을 가누지 못하고 바닥에 엉거주춤 앉아있는 A씨(30대) / YTN 보도화면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주차 시비가 붙은 상대방을 흉기로 위협하고 도주한 30대 남성이 체포 직전 마약에 취한 듯한 모습을 보인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30대 남성 A씨는 이날 오후 4시30분께 서울 논현동 거리에서 자신의 람보르기니 승용차를 주차하다가 시비가 붙은 인근 가게 직원을 흉기로 협박했다. A씨는 이후 차를 타고 도주해 3시간여 뒤인 오후 7시40분쯤 신사동 한 음식점 앞에서 현행범 체포됐다.

목격자 증언에 따르면 체포 당시 A씨는 몸을 가누지 못하고, 약에 취한 모습이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마약 간이 검사에서 필로폰 등 3종류의 마약에 대한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YTN이 12일 공개한 A씨 체포 직전 영상을 보면 흰색 반팔 상의에 검은색 반바지를 입은 A씨가 엉거주춤 걸어간다. 제대로 중심을 잡지 못하고 비틀대더니 이윽고 두 손과 발을 땅에 붙이고 엎드린 채 바닥을 기어다닌다. 얼마 뒤 경찰이 출동해 수갑을 채워 체포한 뒤에도 A씨는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다.

경찰은 현재 A씨의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정밀 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또, 마약 투약 혐의를 추가해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A씨가 최근 논란이 된 롤스로이스 사건 피의자 B씨의 측근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는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A씨는) 얼마 전 압구정역에서 마약에 취한 채 롤스로이스를 운전하다 사고를 낸 신모씨와 선후배 사이"라며 "(A씨 역시) 조직폭력배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밝혔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