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선생님 목숨까지 자르는.." 대전 교사 괴롭힌 학부모들 최후

입력 2023.09.11 05:10수정 2023.09.11 10:01
"여기가 선생님 목숨까지 자르는.." 대전 교사 괴롭힌 학부모들 최후
대전의 한 초등학교 교사를 4년간 괴롭힌 것으로 알려진 학부모가 운영하는 미용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파이낸셜뉴스] 대전의 한 초등교사가 학부모들 악성 민원에 4년 간 시달리다 극단 선택으로 숨진 것과 관련, 가해 학부모의 일부 개인정보가 온라인 상에 확산하며 이들을 향한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가해 학부모가 운영해 '별점 테러'를 당했던 김밥집은 운영중단을 당한데 이어 다른 가해 학부모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용실까지 공개됐다.

10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전 교사 사망 가해자 미용실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숨진 교사를 죽음으로 내몬 학부모 중 한 명이 운영하는 미용실 모습이 담겼다.

해당 미용실에는 '여기가 주동자' '살인자 ㅇㅇ헤어', '너 같은 사람 때문에 사형 제도 필요' 등이 적힌 포스트잇이 빼곡이 붙어있다.

온라인 상에서는 별점 테러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한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미용실은 별점이 가장 낮은 1점대에 머무르고 있다.

네티즌들은 "여기가 선생님 목숨까지 자르는 미용실인가요?", "선생님을 괴롭히고 죽이니 속이 후련하세요?", "사람 죽인 손가락으로 머리카락 만졌을 생각하니 속이 울렁거리네요" 등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여기가 선생님 목숨까지 자르는.." 대전 교사 괴롭힌 학부모들 최후
대전의 한 초등학교 교사를 4년간 괴롭힌 것으로 알려진 한 학부모가 운영하는 김밥집.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미용실에 앞서 또 다른 가해 학부모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김밥집도 상황은 비슷하다. 이곳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논란이 일자 본사로부터 영업 중단 조처를 받은 상황이다.


해당 음식점 프랜차이즈 본사는 전날 공식 SNS를 통해 "해당 가맹점 관련 내용을 신속하게 확인 중"이라며 "이유를 불문하고 내용이 확인될 때까지 영업 중단 조치 중이며 향후 사실관계에 따라 추가적인 조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교사노조에 따르면 숨진 40대 초등교사는 2019년 유성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근무하던 중 친구를 폭행한 학생을 교장실에 보냈다. 이후 해당 학생의 부모로부터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당하고 수년간 민원에 시달린 것으로 전해졌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