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순, 원정도박 전재산 탕진→필리핀 도피 생활 "잘못 깨달았지만…"

입력 2023.09.10 09:30수정 2023.09.10 09:30
황기순, 원정도박 전재산 탕진→필리핀 도피 생활 "잘못 깨달았지만…"
TV조선 마이웨이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방송인 황기순이 근황을 공개한다.

10일 저녁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척 보면 앱니다~'라는 유행어로 80-90년대 개그계를 평정하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황기순의 인생 이야기가 공개된다.

황기순은 만 19세 나이에 MBC 개그 콘테스트 2기에서 금상을 차지하며, 화려하게 연예계에 데뷔했다. 그는 '청춘만만세', '일요일 밤의 대행진' 등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유행어 '척 보면 앱니다'로 인기를 끌며 스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하지만 뉴스를 통해 황기순의 해외 원정도박 사건이 알려지며 전 국민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스트레스 해소로 접했던 화투가 결국 도박 중독의 길로 그를 이끌어 버린 것이다. 전 재산을 탕진하고 필리핀에서 도피 생활을 했던 그는 "모든 것이 잘못됐다는 걸 깨달았지만 한국으로 돌아갈 용기가 나지 않았다"며 그때의 심정을 고백한다.

그러던 중 황기순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동아줄을 잡듯 선배 김정렬에게 전화를 걸었던 일화를 털어놓는다. 김정렬은 반찬과 개그맨 동료들이 십시일반 모아준 돈을 가지고 황기순을 만나기 위해 필리핀으로 향했다. 그는 "'어떻게든 (기순이를) 살려보자, 용기를 주자, 마음의 격려라도 한 번 해보자...' 그런 애틋한 마음으로 (필리핀에) 찾아갔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또한 황기순은 "주병진 형이 봉투에 ‘기순아, 죽지만 말고 살아 돌아와라'라고 메시지를 적어줬었다, 손가락질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은 동료들의 마음에 감사했다"며 벼랑의 끝에서 손을 내밀어 준 선후배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황기순이 해외 원정 도박사건 이후 참회하는 마음으로 23년째 하고 있는 '거리 모금 기부 행사' 현장도 공개된다. 황기순의 부탁으로 18년이라는 긴 시간 함께하고 있는 가수 박상민부터 트롯 여신 김용임, 트롯 아이돌 김성환, 진성, 박상철까지 모금 행사를 위해 한달음에 달려와 준 동료들의 훈훈하고 신나는 거리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10일 저녁 7시50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