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히어라 측 "지속적 괴롭힘·폭행 아니다"…학폭 의혹 녹취록 공개

입력 2023.09.09 18:20수정 2023.09.09 18:20
김히어라 측 "지속적 괴롭힘·폭행 아니다"…학폭 의혹 녹취록 공개
배우 김히어라 2023.4.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배우 김히어라 측이 학교폭력 피해를 주장한 H씨와 녹취록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9일 공식입장을 내고 녹취록과 관련해 "지난 6일 공식입장이 나간 뒤 김히어라의 동창생 H가 김히어라에게 먼저 연락을 해왔다"며 "하여 지난 8일 김히어라와 H는 통화를 하게 됐고, 이날 단독 보도에 실린 내용은 두 사람의 통화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사에는 편집된 부분이 있어 두 사람의 통화 내용을 다시 첨부드린다"며 "통화 내용에도 나와있듯이 H는 매체에 제공할 목적으로 통화를 녹음했고, 의도적으로 사실이 아닌 부분 또는 기억의 왜곡으로 증명할 수 없는 일들을 언급하며 통화를 이어갔다"고 반박하며 H씨와 통화 녹취 전문을 공개했다.

소속사가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김히어라는 "내가 모든 것을 정당화 할 수 없지만 난 아무 이유없이 약자를 괴롭히고 그런 거 아니라고 생각한다, 네(H씨)가 거기서 약지인 친구가 아니지 않냐"고 주장했다. 또한 "내가 너를 매일 계속 때렸다고? 넌 학교에 없었잖아"라며 "난 학원도 가고 모임에 매번 있지도 않았다", "너를 찾아갔냐? 나는 아예 모르는 일이다"라고 H의 주장에 반박하는 모습을 보였다.

소속사는 "지난 8일 김히어라와 H의 통화 사실을 알게 됐고, 김히어라는 H를 비롯해 통화에서 언급된 친구들의 실명과 주변인들에게 피해가 갈 것을 우려했다"며 "취재원의 동의 없이 취재원과의 통화 내용을 게재했고 이로 인해 그와 주변인들이 극심한 피해를 입은 사실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히어라는 이와 같은 일들이 두려웠고 소속사에 의견을 전달했다"며 "하여 소속사는 법적으로 진위 여부를 따지는 것으로 논의를 마쳤고 더이상 주변에 피해가 없기를 바랐다, 하지만 오늘 또 다시 자극적인 내용으로 보도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히어라와 H, 두 사람 사이의 사건은 매우 개인적인 일이었으며 소속사는 H의 주장에 인정이나 동의하지 않음을 밝힌다"며 "통화 내용에 언급되어 있듯, H와 김히어라는 친한사이였지만 H의 일련의 행동들로 김히어라는 지속적인 피해를 입었고 이로 인해 둘은 멀어지고 다투게 됐다, H가 주장하는 지속적인 괴롭힘과 폭행이 아님을 말씀드린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소속사는 "일진과 학폭이라는 것에 지속적이지도 않고, 잘잘못과 오해로 인한 친구의 다툼이 포함되는 것인지 소속사는 의문"이라며 "첫 입장문을 통해 말씀드린 것과 같이, 오해들에 대해 소속사는 하나씩 면밀히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히어라는 현재 중학교 시절의 '학폭 의혹'으로 인해 논란에 휩싸였다. 앞서 디스패치는 김히어라가 강원도 원주시의 상지여자중학교에 재학 시, 일진 모임인 '빅상지'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빅상지'는 당시 학교에서 갈취, 폭행, 폭언 등으로 악명이 높았다.
다만 김히어라는 '빅상지' 무리와 몰려다닌 것은 맞지만, 직접 갈취나 폭행을 행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날 오후 디스패치는 김히어라에게 직접 중학교 시절 폭행 및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학폭 피해자' H씨와 김히어라의 녹취 내용을 공개하며 다시 한 번 학폭 의혹에 불을 지폈다. 보도에 따르면 녹취 내용 속에서 김히어라는 H씨를 때린 것을 인정하며 사과했고 H에게 만나자고 제안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