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악행은..." '학폭 의혹' 김히어라 옹호하는 동창생 등장

입력 2023.09.08 06:44수정 2023.09.08 09:40
"최대 악행은..." '학폭 의혹' 김히어라 옹호하는 동창생 등장
김히어라 인스타그램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최근 배우 김히어라가 중학교 시절 일진으로 활동하며 학교폭력(학폭)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김히어라의 중학교 동창생이라 주장하는 한 누리꾼이 김히어라를 옹호하는 글을 게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누리꾼은 “김히어라의 학창시절 최대 악행은 급식실 새치기 정도”라고 주장했다.

"노는 애들 무리였지만 누구 괴롭히진 않았다" 글 올려

자신을 김히어라와 같은 중학교 출신 동창이라고 밝힌 A씨는 7일 한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히어라 중학교때 유명했음”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A씨는 해당 글에서 “(김히어라는) 학교다닐 때 유명했다. 그렇게 하얀데 안 유명할 수가 없었다”며 “엄청 하얀걸로 유명했다. 진짜 걸어다니면 너무 눈에 띄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김히어라의) 입장문을 읽었는데 내가 기억하는 김히어라도 그가 쓴 입장문 그대로”라며 “소위 노는 애 무리였지만 요즘 학폭 이슈 뜨는 것처럼 애들을 괴롭히거나 한 기억은 없다. 기억나는 최대 악행은 급식실 새치기 정도”라고 적었다.

이어 “그거 말고는 축제 때 ‘지상에서 영원으로’ 너무 잘 불러서 세상에 저렇게 노래를 잘 하는 사람이 있구나 하고 놀란 것이 기억난다”며 “사실 김히어라를 지금까지 기억하는 것도 딴 게 아니라 그 때 충격이 강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무슨 기사나 댓글에 ‘빅상지’가 엄청 유명했던 일진무리인 것처럼 나오던데 중학교 때 친구들 물어보면 반반”이라며 “빅상지 들어본 사람 반 처음 듣는 사람 반”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만큼 우리학교 노는 무리들의 활약은 미비했다”며 “애초에 그 시절 두발규정이 귀밑 7cm로 엄격해서, 신나게 놀 준비 된 친구들은 다른학교에 지망해서 많이 빠졌다. 그냥 학교에 대한 이미지는 다시 알리고 싶어서 이 얘기를 언급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A씨는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었을 수도 있었기에 나는 그냥 본대로 썼다”며 “누구 하나 어떤 과장된 가십으로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같은 학교 다닌거 인증부터 해라, 못믿겠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일부 누리꾼들은 해당 글의 사실 여부 자체를 의심했다. 이들은 “(김히어라와) 같은 학교 다녔다는 인증부터 하라” “무작정 옹호하려는 의도가 너무 투명하게 드러난다” “같이 학교 다녔을 정도면 나이가 있을텐데 말투가 뭐냐” “기사 나가고나서 갑자기 글이 올라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다른 누리꾼들은 “다른 익명 글들은 믿으면서 왜 이 글은 믿지 않느냐” “다른 동창들도 인증하면서 아니라고 하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히어라의 모교인 강원 원주 상지여중은 7일 학교 구성원 명예를 실추시키는 여과없는 보도에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상지여중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배우 김히어라’는 20년 전인 2004년 본교에 재학했다”며 “기사로 인해 많은 학부모,학생들이 본교가 ‘일진 모임, 학교 폭력’이 만연된 듯한 명예롭지 못한 인식으로 오해를 야기하고 있어 바로 잡고자 한다”고 했다.

아울러 “올해 현재 교내 학교 폭력 사안이 1건도 없는 학교”라면서 “인성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와 유기적으로 협심해 학생 간 갈등을 해결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지여중 교직원은 해당 기사와 관련해 취재 및 인터뷰 등의 사실이 없다”며 “기사내용은 2023학년도 현재 교육활동 상황과 맞지 않는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상지여중은 “기사 내용에 학교명, 학교 전경 사진 등이 여과없이 보도돼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및 상지여중의 명예가 실추됨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는 본교에 대한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