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2' 전우애 가득한 유격 훈련 현장…'찐' 군인 포스

입력 2023.09.07 09:26수정 2023.09.07 09:26
'신병2' 전우애 가득한 유격 훈련 현장…'찐' 군인 포스 [N컷]
지니TV '신병2'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신병2' 배우들의 전우애가 돋보이는 유격 훈련 비하인드컷이 공개됐다.

7일 지니 TV 오리지널 '신병2'(극본 장삐쭈, 윤기영, 허혜원, 지정민/연출 민진기) 측은 실제 군대를 방불케 하는 유격 현장이 담긴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신병2'는 신화부대를 개조하겠다는 FM 중대장 오승윤(김지석 분)의 부임과 동시에 스펙터클한 격변을 맞은 일병 박민석(김민호 분), 그리고 2중대의 병영 생존기를 그리고 있다.

공개된 스틸컷 속에는 실제 군대를 방불케 하는 유격 훈련 현장이 담겨있다. 생생한 장면을 담기 위해 피, 땀, 눈물을 흘린 배우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뙤약볕에 앉아 촬영 장면을 상기하는 진지한 모습부터 힘든 촬영에도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까지 보기만 해도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화생방보다 독한 FM 중대장 오승윤으로 변신해 호응을 이끈 김지석의 존재감은 역시 달랐다. 촬영이 쉬는 시간에도 긴장감을 늦추지 않는 김지석이다. 강철 군인 오승윤으로 완벽 빙의한 그의 아우라가 설렘을 유발한다. 신화부대를 싹 바꾸겠다는 중대장 오승윤의 광기로 시작한 유격 훈련이지만, 이날 부대원들은 끈끈한 전우애를 다지며 저마다의 성장을 이뤘다.

특히 일병 박민석의 성장이 공감을 안겼다. 체력의 한계도, 죽을 것만 같은 공포도 난생처음 경험한 박민석이다. 그리고 자신이 이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그의 변화가 뭉클했다. 서툴고 어리바리하지만, 그래서 더 정이 가는 박민석의 매력을 배가한 김민호의 열연에 호평이 쏟아졌다. 유격 교관으로 특별출연해 김민호와 차진 티키타카를 선보인 이수지의 활약도 빛났다.

어느 부대에나 있을 법한 캐릭터로 'PTSD'를 유발한 남태우, 이충구, 전승훈, 이정현, 장성범, 이상진 등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웃음과 공감, 쫄깃한 텐션까지 책임지며 인기를 견인한 이들은 이번 시즌에서도 맹활약했다. 남다른 연기 내공과 시너지는 유격 훈련 장면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했다. 힘든 훈련에도 지친 기색 없이 서로를 독려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남다른 팀워크를 엿볼 수 있다. 유격 훈련 촬영을 마친 이들의 단체 사진은 진짜 군인 같다.


'신병2' 제작진은 "실제 유격 훈련 수준의 고강도 촬영을 배우들이 완벽하게 소화해 준 덕분에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완성했다"라며 "덕분에 시즌2만의 색다른 매력을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화부대를 뒤흔들 계급 전쟁이 흥미롭게 펼쳐진다"라며 "위기의 박민석은 이를 어떻게 이겨낼지, 또 중대장 오승윤의 큰 그림은 무엇일지도 주목해 달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신병2'는 5회는 오는 11일 오후 10시 지니TV, 지니TV 모바일, ENA에서 공개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