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탁♥사야, 결혼식에서 폭풍 오열…권상우 영상편지로 축하

입력 2023.09.07 07:54수정 2023.09.07 07:54
심형탁♥사야, 결혼식에서 폭풍 오열…권상우 영상편지로 축하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심형탁이 '한국 결혼식'에서 아내 사야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며 오열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6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80회에서는 심형탁-사야 부부의 특별한 '한국 결혼식' 현장과, 박소영의 절친인 유민상-박영진을 만나 '아는 오빠 상견례'를 한 신성의 하루가 펼쳐졌다. 특히 이날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3.3%(유료방송가구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한국에서의 '웨딩데이'를 맞은 심형탁-사야 부부는 일본에서 건너온 사야의 친정 식구들과 함께 헤어&메이크업을 받았다. 잠시 후, 예식장에 도착한 심형탁은 사야를 신부대기실에 에스코트한 뒤, 하객들을 맞이했다. 이후 본격적인 예식이 시작됐고, 심형탁과 사야는 함께 웨딩로드로 입장했다. 이어 두 사람은 직접 써온 혼인서약서를 낭독해,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그런가 하면, 주례 없이 치러진 예식 중 하객들의 덕담 시간이 주어져 감동을 안겼다. 먼저, '대한민국 대표 잉꼬부부' 최수종이 심형탁 부부에게 결혼 명언을 전했고, '국민 사랑꾼' 션도 덕담 릴레이를 이어갔다.

'신랑학교 교장' 이승철은 자신에게 덕담 순서가 오자, 일본인 하객들을 위해 김재중에게 토스하는 센스를 선보였다. 김재중은 일본인들의 카메라 플래시 세례 속, 깔끔한 일본어 실력으로 덕담을 건넸다. 다음으로 덕담 릴레이를 이어받은 한고은은 "'이제는 형탁이를 위해 울어줄 사람이 있구나' 싶어서 감사하다"며 덕담을 이어갔다. 이에 사야는 눈물을 쏟았고, 한고은도 함께 울었다.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 '덕담 릴레이' 이벤트에 이어, 심형탁의 장모가 '최애 배우'로 꼽은 권상우의 영상편지도 도착해, 장인-장모가 미소지었다.

이후, 결혼식의 하이라이트인 축가 시간이 다가왔다. 하지만 사야가 축가의 주인공이 심형탁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어, 현장이 웃음바다로 돌변했다. 이내 심형탁은 마음을 다잡고 진심을 다해 축가를 불렀고, 사야는 결국 눈물을 뚝뚝 흘렸다. 심형탁 역시 사야가 울자, 오열하며 노래를 겨우 마쳤다. 그러면서 사야에게 다가가 무릎을 꿇고 "고마워"라고 고백했다. 그런데 이때, 갑자기 열화와 같은 환호성이 터져,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 궁금증이 폭발했다.

이날 결혼식의 주인공인 심형탁조차도 깜짝 놀란 사태의 정체가 무엇인지 기대감이 솟구치는 가운데, 다음으로 신성-박소영의 '아는 오빠 상견례'가 펼쳐졌다. 지난 주, 정식으로 첫 데이트를 한 신성과 박소영은 이날 박소영의 '16년 절친' 유민상-박영진을 만나 웃음이 빵빵 터지는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신성은 박소영의 아는 오빠들이 등판하자 잔뜩 긴장한 모습을 보였다. 실제로 유민상-박영진은 신성과 인사를 나눈 뒤 곧장 키를 재보거나, 혈통 조사를 면밀히 하는 등 제대로 된 '스캔'에 열을 냈다. 특히 유민상-박영진은 신성이 식사 메뉴를 주문하러 자리를 뜨자, "인물값 할 거다", "누나가 4명이나 있다고 한다"며 신성의 뒷담화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윽고 신성이 자리로 돌아오자, 박영진은 "경제력은 어떠냐?"며 현실적인 질문 러시에 돌입했다. 여기에 더해, 유민상은 "결혼하면 통장관리는 누가 할 거냐?"고 질문했고, 신성은 "무조건 아내한테 맡길 것"이라고 모범 답안을 내놔, 점수를 대거 획득했다.

하지만 유민상은 신성의 누나들이 모두 결혼을 했다고 하자, "여기서 점수가 확 떨어지는구만"이라며 섭섭해 했다.
이를 캐치한 신성은 유민상에게 "소개팅을 주선해주겠다"며 곧바로 '트롯 여신' 조정민에게 영상통화를 걸었다. 이후 조정민의 깜짝 등장에 현장이 혼란스러워진 가운데, 유민상은 "저는 골프도 싱글이에요. 조만간 잔디밭에 가시죠"라는 연속 코믹 멘트로 조정민을 웃게 만들었다.

한편 '신랑수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