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싸이 '흠뻑쇼' 계약서 사인 퍼포먼스 비화…"계약 조건 숏폼 찍기에 현타"

입력 2023.09.06 17:47수정 2023.09.06 17:47
화사, 싸이 '흠뻑쇼' 계약서 사인 퍼포먼스 비화…"계약 조건 숏폼 찍기에 현타"
MBC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가수 화사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싸이의 '흠뻑쇼' 깜짝 퍼포먼스 비화를 밝힌다.

6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김명엽)는 코요태 김종민과 빽가, 존박, 화사, 홍성민이 출연하는 '2023 라스 음악캠프' 특집으로 꾸며진다. 스페셜 MC로는 솔비가 함께한다.

선공개된 '화사 피네이션 입단 썰 푼다'는 제목의 영상에는 화제를 모았던 화사와 싸이의 '사인 퍼포먼스'에 대한 비하인드가 담겼다. 마마무로 큰 사랑을 받았던 화사는 최근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P NATION)과 콘서트 무대에서 계약서에 사인을 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화사는 싸이가 계속 계약을 제안해 왔었고 계약서에 사인만을 남겨둔 상황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싸이의 '흠뻑쇼' 게스트로 출연을 앞두고 싸이에게서 전화가 왔었다면서, 계약 얘기를 꺼내 "공연장서 (도장) 찍을까요?"라고 말했다고. 화사의 말에 싸이는 "그럼 무대에서 찍자"며 이를 퍼포먼스로 만들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화사는 계약 전 싸이가 보내 준 곡으로 웃음이 터진 사연도 공개했다. 그는 당시 논란이 있던 상황에 곡의 제목을 보고 "뭐 하는 거지?"라고 생각했다가 노래를 듣고 웃음을 터트린 뒤 싸이와 계약을 하게 된 사실도 밝혔다.


그런가하면 피네이션의 계약 조건 1 순위가 '숏폼' 콘텐츠를 찍는 것이라고 밝혀 관심을 집중시켰다. 화사는 평소 숏폼 콘텐츠와는 친숙하지 않았던 까닭에 계약 조건에 당황했다면서도, 최근 자신의 댄스팀과 고군분투하며 이를 찍는 과정에서 급 현타가 온 사실을 밝혀 모두를 폭소케 했다.

'라디오스타'는 이날 오후 10시3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