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 컬렉터' 하정우, 임시완도 만났네…'1947 보스톤'으로 '男男케미'

입력 2023.09.06 08:41수정 2023.09.06 08:41
'브로 컬렉터' 하정우, 임시완도 만났네…'1947 보스톤'으로 '男男케미'
'1947 보스톤' 스틸 컷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영화 '1947 보스톤'(감독 강제규)에서 배우 하정우와 임시완이 함께 호흡을 맞추며 특별한 사제 '케미'를 선보인다.

'1947 보스톤'은 1947년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 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마라토너들의 도전과 가슴 벅찬 여정을 그린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이 영화에서 하정우, 임시완은 국가대표 마라톤 감독과 선수로 만나 특별한 '케미'를 이룬다.

하정우는 데뷔작 '용서받지 못한 자'부터 '국가대표'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군도:민란의 시대' 'PMC: 더 벙커' '백두산' '수리남' '비공식작전' 등 남자 배우들과 잦은 호흡으로 유명한 명실상부 '브로 컬렉터'다. 임시완은 드라마 '미생' '타인은 지옥이다'부터 브로맨스의 정점을 찍었던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까지 완벽한 '남남케미'를 자랑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런 두 사람은 '1947 보스톤'을 통해 처음으로 합을 맞췄다.

1947년 해방된 조국에서 드디어 가슴에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선수들을 엄격하게 훈련시키는 마라톤 감독 손기정 역을 맡은 하정우와 밤낮없이 계속되는 고된 훈련을 깡과 악으로 견디는 국가대표 마라토너 서윤복으로 분한 임시완. 전 세계에 우리의 이름을 알리겠다는 일념 하나로 뭉친 두 사람은 매 순간 부딪히는 앙숙 관계에서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성장해가는 사제지간의 모습을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촬영 현장에서 손기정 선수의 다부진 체격과 시원시원한 외모, 호탕한 성격이 닮았다는 이야기를 수없이 들었다는 하정우를 보며 임시완은 "숨소리마저 위트 있는 느낌, 매 순간 어떻게 연기할지 기대가 됐다"고 전해 캐릭터에 활력을 불어넣은 하정우의 연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실제 마라톤 선수들의 훈련량 6-70%를 소화하며 체지방을 6%까지 낮춰 서윤복 선수의 단단한 체구를 재현한 임시완에 대해 하정우는 "굉장히 몰입도 있고 에너지가 강한, '열심'이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배우"라고 극찬해 임시완의 새로운 도전을 기대케 한다.

한편 '1947 보스톤'은 오는 27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