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남매父' 박지헌 아내 "미혼모로 첫째 출생 신고" 고백

입력 2023.09.06 04:51수정 2023.09.06 04:50
'육남매父' 박지헌 아내 "미혼모로 첫째 출생 신고" 고백 [RE:TV]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그룹 V.O.S 멤버 박지헌의 아내 서명선이 '금쪽 상담소'에 출연해 남편의 신인 시절 아이의 존재를 숨긴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5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금쪽 상담소')에서는 육 남매 부부 가수 박지헌과 그의 아내 서명선이 함께했다.

고등학생 첫째부터 유치원생 막내까지 3남 3녀의 다복한 육 남매를 키우는 박지헌, 서명선 부부가 등장해 화목한 가족의 일상을 전했다. 그러나 아내 서명선이 아이들과 모든 걸 함께하려는 남편 박지헌의 '투게더병'을 고민으로 털어놨다. 아이들의 성장으로 함께하는 시간이 조금씩 줄어들자 상실감을 느낀 박지헌은 심한 불면증을 겪기도 했다고.

오은영 박사는 "너무 좋은데 조금 과하다"라며 연령, 성별, 특징에 따라 육아법이 달라져야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박지헌 가족은 '한 바구니 육아'를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상실감을 느끼는 박지헌에게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은 아빠의 단단한 사랑이 만든 건강한 변화다"라며 박지헌이 아이들에게 준 사랑은 모래성이 아니라고 위로했다.

이날 박지헌의 아내 서명선은 첫째 아들이 태어날 무렵, 박지헌이 가수로 데뷔했고, 이에 존재를 숨겼다고 고백했다. 당시 팬들이 가족이 버린 쓰레기를 뒤지기도 했고, 아들의 존재를 밝힐 수 없는 상황에 쓰레기를 버리는 것도 쉽지 않았다고.

서명선은 남편을 위해 작은 단칸방에서 시부모님과 아들까지 네 명이 살며 아들을 홀로 키웠다고 밝혔다. 더불어 서명선은 "미혼모로 출생신고를 하고 제 앞으로 호적을 올렸다"라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박지헌은 가족과 떨어져 살며 사업과 가수 활동을 병행했지만, 결국 빚더미에 앉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서명선은 오히려 기뻤다며 "가수라는 직업에 원망이 많았었다, 자유롭게 살 수 있겠다는 생각에 노예 해방된 느낌이었다"라고 당시 느꼈던 솔직한 마음을 털어놔 안타까움을 안겼다.


오은영 박사는 모든 관계를 단절하고 가족에게만 몰두하는 박지헌을 위한 조언과 함께 아이들에게 사회적 면역력을 키워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박지헌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독립을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투게더 졸업장'을 '은영 매직'으로 전했다.

한편,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0세부터 100세까지!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보는 국민 멘토(담당지도자) 오은영의 전국민 멘탈 케어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