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방송으로 "사랑한다" 고백한 조종사, 女승무원 정체가...반전

입력 2023.09.04 07:56수정 2023.09.04 10:09
45년 재직중인 여자승무원에게 '사랑고백'
"그녀는 나의 어머니, 함께하는 비행 영광"
기내방송으로 "사랑한다" 고백한 조종사, 女승무원 정체가...반전
콜 도스 인스타그램 계정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미국의 한 항공사 부기장이 기내방송으로 여자 승무원에게 사랑고백을 해 승객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은 사연이 전해졌다.

NBC '투데이'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유나이티드항공에서 2년 동안 조종사로 근무해온 콜 도스 부기장(31)의 특별한 안내 방송을 소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도스는 지난 7월 25일 미국 버지니아주 워싱턴 델레스 국제공항에서 스페인 마드리드로 향하는 항공기에서 비행 전 안내 방송을 했다.

기상 조건 등을 알리던 그는 갑자기 한 여자 승무원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여자 승무원은 이 항공사에서 45년 동안 재직 중인 모야 도스였다.

기내방송으로 "사랑한다" 고백한 조종사, 女승무원 정체가...반전
콜 도스 인스타그램 계정 갈무리
도스는 그녀에 대해 "오늘 우리와 함께 일하는 승무원 중 한 명은 뛰어난 승무원일 뿐만 아니라 나의 특별한 엄마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도스는 이어 "오늘은 유나이티드항공에서 (엄마와) 2년 만에 처음으로 함께 일하는 날"이라며 "엄마는 처음 비행 수업을 받을 때부터 제 인생과 파일럿이 되기 위한 제 커리어에서 가장 큰 지지자 중 한 분이셨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 처음으로 엄마를 모시고 마드리드행 비행기를 탔는데 여러분과 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특히 영광스럽고 흥분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엄마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며, 탑승하신 모든 분들께 가족 친화적인 하늘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라고 했다.

도스의 말이 끝나자 기내 승객들은 환호성을 지르며 박수를 보냈다.

모야는 아들의 안내 방송에 활짝 웃으며 "깜짝 놀랐다.
정말 감격스러웠다"라고 밝혔다.

도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안내방송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게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좋아요 수 2만9000개를 기록하고 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