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선 아무 문제 없는데 왜..." 승용차 동반석에 있던 존재

입력 2023.09.01 13:50수정 2023.09.01 14:41
"시골에선 아무 문제 없는데 왜..." 승용차 동반석에 있던 존재
미국 네브래스카주에서 차량 운전자가 조수석에 황소를 태우고 다녀 제지를 받았다. / 현지 매체 '뉴스채널 네브래스카'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미국에서 7년 동안 승용차 조수석에 황소를 태우고 다니던 운전자가 현지 경찰에 적발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3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날 네브래스카주 노퍽 경찰은 275번 국도에서 엽총을 소지한 운전자가 승용차에 황소를 태우고 다닌다는 신고를 받았다.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채드 레이먼 경감은 현장에서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했다. 승용차 안에 큰 뿔이 달린 황소 한 마리가 육중한 자태를 드러내고 있었던 것이다. 이 황소는 뿔이 가장 크다고 알려진 와투시종이었다. 승용차 내부에는 황소의 것으로 보이는 배설물이 곳곳에 묻어있기도 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차량 주인 리 마이어(63)는 몸무게만 1톤에 육박하는 황소를 차량에 태우기 위해 조수석 문과 창문을 제거하고 하중 프레임을 보강했다.

레이먼 경감은 차량의 시야가 가려져 있고 적재물이 고정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마이어에게 구두 경고했다. 다만 과태료를 부과하진 않고 귀가 조치했다.

네브래스카 안에 네라이 마을에 살고 있는 마이어는 이날 노퍽에서 개최된 지역 축제에 자신의 황소를 전시하기 위해 이동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어는 자신이 신고를 당한 것에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이며 "도시 사람들일수록 마음이 경직돼 있다"라며 "시골에선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라고 했다.

실제로 마이어 집 인근 주민들은 황소를 태우고 다니는 그의 모습을 2018년부터 보기 시작했다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