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나니 전재준 잊어라…박성훈 '유괴의 날' 카리스마 형사 변신

입력 2023.09.01 09:19수정 2023.09.01 09:19
망나니 전재준 잊어라…박성훈 '유괴의 날' 카리스마 형사 변신
ENA 유괴의 날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유괴의 날' 박성훈이 형사가 된다.

ENA 새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극본 김제영/연출 박유영)은 1일 진실을 쫓는 형사 박상윤으로 돌아오는 박성훈의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유괴의 날'은 어설픈 유괴범 김명준(윤계상 분)과 11살 천재 소녀 최로희(유나 분)의 세상 특별한 공조를 담은 코믹 버디 스릴러다. 2% 부족하고 허술한 유괴범과 똑 부러지고 시크한 천재 소녀의 진실 추적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한국 스릴러 장르를 대표하는 정해연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모범가족'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 '킹덤 시즌1' 등에 참여한 박유영 감독과 '미쓰 와이프' '날, 보러와요' '치즈인더트랩' 등을 통해 호평받은 김제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박성훈은 빠른 판단력과 냉철한 분석력을 지닌 강력반 형사 박상윤으로 분해 극의 한 축을 책임진다. 윤계상이 맡은 초짜 유괴범 김명준을 쫓는 박상윤은 유괴 사건과 얽혀있는 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인물. 진실에 다가설수록 뜻밖의 비밀을 마주하는 박상윤을 어떻게 그려낼지 박성훈의 열연이 기대심리를 자극한다.

공개된 사진에서 시크한 카리스마를 장착한 박성훈의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형사의 촉을 곤두세우고 현장 수사에 집중한 박상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다. 하룻밤 사이 의문의 살인 사건은 물론, 아이의 신변이 위태로울 수 있는 유괴 사건까지 뒤얽히며 그는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사건 보드에 한참 머무는 눈빛은 작은 단서 하나도 놓치지 않겠다는 박상윤의 집념과 의지를 느끼게 한다.

최근 '더 글로리'와 '남남'으로 연이어 인생 캐릭터를 경신한 박성훈은 '유괴의 날 '을 통해 3연타 흥행을 노린다. 박성훈은 "기존에 잘 찾아볼 수 없는 신선한 소재라서 끌렸고, 대본을 처음 받자마자 빠르게 읽어 내려갈 만큼 흥미로웠다. 이에 굉장히 단시간에 출연을 결정했다"라며 "특히 어설픈 유괴범과 천재 소녀의 묘한 케미스트리에 마음을 사로잡혔다.
뻔하지 않고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겠다는 기대감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작품 선택의 이유를 설명했다.

또 "보통 형사분들이 수많은 잠복과 수사 업무에 개인적인 시간이 부족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와중에도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는 상윤을 의상과 헤어스타일로 표현하려고 했다"라고 밝히며 새로운 변신을 예고했다. 이어 박성훈은 "상윤의 매력은 철두철미하고 냉철한 판단력 이면에 있는 인간적인 모습"이라며 "전작 '남남'에서 파출소 소장 은재원을 연기했는데, 비슷한 듯 다른 형사 역할을 맡으면서 사건을 주도적으로 해결하고, 곳곳에 액션도 배치되어 있어서 조금 더 리드미컬한 매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13일 첫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