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야구장서 총 맞은 사람 3명 발생, 그런데 누가 쐈나? 미스테리

입력 2023.08.31 10:32수정 2023.08.31 17:03
미국 야구장서 총 맞은 사람 3명 발생, 그런데 누가 쐈나? 미스테리
25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의 홈구장인 미국 일리노이주 개런티드레이트필드에서 경기가 진행되던 중 여성 관람객 3명이 총상을 입고 관중석이 소란스러워진 모습. 출처=ABC뉴스 영상 캡처

[파이낸셜뉴스] 미국 프로야구(MLB) 시카고 화이트삭스 홈구장에서 경기를 보던 관객 3명이 총에 맞아 부상을 입었다. 그런데 용의자도, 목격자도 없어 불안감만 커지고 있다.

30일(현지시간) CBS, ABC 뉴스와 시카고 선 타임즈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시카고 화이트삭스 홈구장인 게런티드레이트필드에서 열린 야구 경기를 보던 20대, 30대, 40대 여성 3명이 잇따라 총에 맞았다.

피해자 중 40대 여성은 오른쪽 허벅지에 중상을 입었고, 다른 두 명은 각각 복부와 허리에 상처를 입었다. 30대 피해자는 “두 차례 폭발음이 들렸고 등이 꼬집히는 듯 아팠다. 뒷 좌석 여성이 연이어 비명을 질렀고 발치에 총알이 떨어졌다”고 총격 당시를 회상했다.

총격은 화이트삭스와 오클랜드 에슬레틱스의 경기 중 4회에서 발생했다. 당시 경기를 중계한 카메라에는 다리에 총을 맞은 40대 여성이 주변 관객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이 담겼다.

시카고 경찰은 전날 장시간 회의를 열고 이 사건과 관련된 모든 영상, 목격자 진술, 증거물 등을 살펴봤으나 아직까지 사건 해결의 실마리는 찾지 못했다.

앞서 경찰은 “총격은 경기장 안에서 일어났고, 외부에서 총알이 날아왔을 리 없다”고 단언했으나, 이날 “경기장 밖에서 발사된 총탄이 내부로 들어왔을 가능성도 고려 중”이라며 모든 단서들을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피해자가 총격 용의자로 몰리는 일도 있었다. 법의학자들은 “총알이 40대 여성 피해자의 허벅지에 맞고 종아리까지 내려갔다”며 피해자가 경기장 안에 몰래 총기를 반입했다가 실수로 발포했을 수 있다는 의견을 냈다.

이에 피해자는 자신의 부상이 자해나 실수로 발사된 실탄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의료 전문가들의 소견을 받았다고 맞섰다.
화이트삭스 구단도 경기장 입구 보안검색대의 폐쇄회로(CC)TV 영상을 들며 “해당 여성은 문제가 없었고, 그의 앞에 서있던 사람이 휴대폰을 들고 있다 금속 탐지기에 걸려 경고음이 울렸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이트삭스 구단은 사건 발생 후 경찰의 경기 중단 요청에 따르지 않아 논란이 됐다.

하지만 유진 로이 전 시카고 경찰청장은 “어두워진 시간에 경기장 내 2만2000여 관중을 제한된 통로로 긴급 대피시키는 일이 더 큰 위험을 부를 수 있었다”며 구단 측 판단이 적절했다고 평가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