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워터멜론' 신은수, 1995년 고등학생 변신…섬세 연기 예고

입력 2023.08.31 08:51수정 2023.08.31 08:50
'반짝이는 워터멜론' 신은수, 1995년 고등학생 변신…섬세 연기 예고 [N컷]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반짝이는 워터멜론' 신은수가 반짝이는 인생을 위한 날갯짓을 시작한다.

31일 tvN 새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극본 진수완/연출 손정현, 유범상) 측은 극 중 청아 역을 맡은 신은수의 모습을 담은 스틸컷을 공개했다.

극 중 신은수는 1995년으로 타임슬립한 은결(려운 분)의 어린 시절의 엄마 청아 역을 맡아 인생의 가장 찬란했던 한순간을 아름답게 그려나갈 예정이다.

청아는 악기 제조회사 사장의 외동딸로 태어난 선천적 청각장애인이다. 맑고 아름다운 소리가 날 것 같은 이름과 달리 태어날 때부터 침묵의 세계에 살고 있는 청아는 수어가 아닌 오직 그림과 필담으로만 의사를 표현한다. 소리 대신 자신의 감정을 전하기 위해 찾아낸 언어가 바로 그림이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청아는 엄청난 고통 속에서도 꿋꿋하게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인생이여 만세)를 외쳤던 화가 프리다 칼로를 동경한다. 프리다 칼로처럼 언젠가 자신의 인생도 반짝일 수 있을지, 가녀린 겉모습 아래 누구에게도 밝히지 못한 거대한 희망을 품고 있다.

이러한 청아의 희망에 응답하듯 그녀의 고요한 삶을 단숨에 바꿔줄 뜻밖의 인물이 등장한다.
같은 학교의 세경(설인아 분)을 좋아하는 열혈 사나이 이찬(최현욱 분)에게 처음으로 설렘을 느끼는 것. 난생처음 시작한 짝사랑에 삼각관계까지 휘말리게 된 청아가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해지고 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 제작진은 "청아를 연기하는 신은수 배우의 눈빛 연기를 보고 있으면 절로 인물의 마음에 이입하게 될 것"이라며 "찰나의 시선에도 수많은 감정을 담아내는 신은수 배우의 섬세한 표현력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음악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코다(CODA) 소년 은결이 1995년으로 타임슬립해, 어린 시절의 아빠 이찬과 함께 밴드를 하며 펼쳐지는 판타지 청춘 드라마로, 오는 9월25일 오후 8시50분에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