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정신병원서 목숨 걸고 탈출한 환자의 상태

입력 2023.08.31 05:23수정 2023.08.31 13:26
김해 정신병원서 목숨 걸고 탈출한 환자의 상태
[그래픽]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경남 김해시 한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흡연실 창문을 뜯고 탈출하다 추락해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이 병원에서는 사건 전날에도 다른 환자가 5층에서 탈출을 시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경남 김해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4시 55분께 60대 환자 A씨가 병원 6층 높이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A씨는 지난 5월부터 알코올중독 등의 증상으로 이 병원에 입원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당일 A씨는 흡연실 창문 아크릴판을 뜯고 옷으로 만든 끈을 이용해 창문 밖으로 나왔고, 벽에 설치된 우수관을 타고 내려오다 미끄러지면서 사고를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누가 탈출한다”는 환자들 말을 들은 병원 관계자가 밖을 나갔으나 A씨는 이미 추락해 숨진 상태였다. 추락 현장에서는 A씨가 탈출 당시 이용한 매듭지어진 옷이 발견됐다.

A씨는 평소 다른 환자들에게 탈출하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해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병원에서는 지난 27일 오전 4시50분쯤에도 60대 남성 B씨가 5층 화장실에서 창살을 일부 훼손하고 옷 등으로 만든 끈을 이용해 탈출하려다가 추락했다. 당시 B씨 무게를 버티지 못한 끈이 끊어지면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사고로 B씨는 다리 골절 등 중상을 입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경찰은 병원을 상대로 관리소홀 등 과실여부를 확인 중이다. 김해시 보건소 또한 시설 점검을 실시해 운영미흡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