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기 "7년째 쌀+밀가루 끊어…주식은 두부"

입력 2023.08.30 22:41수정 2023.08.30 22:41
이준기 "7년째 쌀+밀가루 끊어…주식은 두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배우 이준기가 쌀과 밀가루 대신 두부를 먹는다고 고백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최후의 기회'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이준기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영화 '왕의 남자' 성공 후, 공길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한 이준기는 절박한 마음으로 액션 연기에 도전했다고 고백했다. 그래서 이준기가 선택한 첫 번째 작품이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이었다고. 이에 이준기는 대역 없이 스턴트 연기를 소화하며 부상 투혼을 발휘했다. 이준기는 "최소한 배우로서 제대로 평가는 받아보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이준기는 액션 연기를 위해 7년째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다고 전해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준기는 "액션 연기를 많이 하면서 생긴 저만의 노하우다, 직접 하다 보니 부상, 염증이 많다, 밀가루가 몸에 염증을 유발한다고 들어서 끊기 시작했다"라며 "1, 2년은 괴로웠는데 하다 보니 너무 좋다, 몸도 가벼워진다"라고 덧붙였다. 이준기는 현재 쌀과 밀가루를 끊고 두부를 주식으로 먹는다고 전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