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손등에 '백구' 그림 보이며 "인간과 동물이..."

입력 2023.08.30 13:49수정 2023.08.30 13:53
대통령 부인 시민단체 기자회견 참석 '이례적'
김건희 여사, 손등에 '백구' 그림 보이며 "인간과 동물이..."
김건희 여사가 3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식용 종식을 위한 국민행동 주최로 열린 개식용 종식 촉구 기자회견을 찾아 손등에 그린 우리나라 진돗개 백구 그림을 들어보이고 있다. 대통령 영부인이 시민단체 기자회견에 모습을 드러낸 건 이례적이다. 2023.8.30 /뉴스1
[파이낸셜뉴스]
“저는 이분들과 함께 친구가 되어서 개 식용이 금지될 때까지 끝까지 운동하고 노력할 것이다. 약속드리겠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30일 ‘개 식용 종식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시민단체 기자회견장에 깜짝 등장해 “불법 개 식용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그동안 개 식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김 여사는 이날 오전 11시30분께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개 식용 종식을 위한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의 회견장을 찾았다.

김 여사는 이 자리에서 “저는 이분들과 함께 친구가 되어서 개 식용이 금지될 때까지 끝까지 운동하고 노력할 것이다. 약속드리겠다” 말했다.

이어 “오늘 우리가 얼마나 안타깝고 간절한 마음으로 나왔는지 모두 공감할 것”이라며 “한쪽에선 작은 생명을 살리기 위해 모든 것을 내놓는 여러분이 계신가 하면 한쪽에선 너무 잔인하고 정말 볼 수 없을 정도로 처참하게 죽어가는 동물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여사는 “인간과 동물이 다 같이 공존해야 되는 시대”라며 “불법 개 식용은 절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회견 참석자들은 김 여사의 발언에 박수로 환영했다.
김 여사는 발언 이후 15분간 회견 참석자들과 비공개로 이야기로 나눴다. 한 회견 참석자는 김 여사의 손등에 강아지 그림을 그려주기도 했다.

한편 국민행동은 회견에서 “국회는 발의된 개 식용 종식 특별법안을 반드시 이번 임기 내 처리해야 한다”며 “정부는 개 식용 종식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고 법 위반 사항에 대해 적극적 관리 감독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