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루브르·오르세서 사진만 찍다와"…'선녀들' 내셔널갤러리 명화전 기대

입력 2023.08.26 13:50수정 2023.08.26 13:50
전현무 "루브르·오르세서 사진만 찍다와"…'선녀들' 내셔널갤러리 명화전 기대
MBC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에서 영국 내셔널갤러리의 명화를 소개한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연출 정윤정, 남유정, 권락희/작가 김수지/이하 '선녀들')에서는 요즘 가장 핫한 전시회인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을 찾는 전현무, 유병재, 하니, 도슨트 이창용, 역사학자 김재원의 모습이 그려진다.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은 영국 내셔널갤러리가 소장한 서양 명화를 국내 최초 공개한 전시다. 라파엘로, 렘브란트, 보티첼리, 반 고흐 등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서양 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선녀들'은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을 작품 속 숨겨진 이야기와 함께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랜선 감상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도 지난 방송에서 '그림 읽어주는 남자'로 존재감을 빛낸 도슨트 이창용이 활약을 예고한다. 이창용은 루브르, 바티칸 등 세계 유명 박물관에서 도슨트로 활동한 바 있다. 이에 자신의 홈그라운드인 서양 미술사 전시를 만나 맹활약을 펼친다.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 다빈치, 마네와 모네, 고흐와 고갱 등 세기의 라이벌전과 그 과정 속에서 탄생한 이야기는 물론, 서양 미술사의 시작과 끝을 드라마처럼 풀어내며 듣는 이들의 이해를 쏙쏙 도울 예정이다.

녹화 당시 전현무는 "몇 달 전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에 갔다 왔는데 사진만 찍고 왔다"며 "내용은 하나도 모르겠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루브르에서 독학한 10시간이 이창용과 함께하는 1시간만도 못했다"고 말해 이번 내셔널갤러리 명화 소개 시간이 더욱 유익할 것을 예고했다. 그뿐만 아니라 유병재와 하니도 오랜 관람을 위해 체력과 정신력을 준비해온 것으로 전햐져 이들의 학구열이 빛난 이번 탐사가 더욱 기대된다.

'선녀들'은 이날 오후 9시10분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