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류에 빠진 반려견 구하려고 몸 던진 伊여성들, 하루만에...

입력 2023.08.25 08:10수정 2023.08.25 09:45
이탈리아 산악구조대 헬기 수색.. 시신 발견
급류에 빠진 반려견 구하려고 몸 던진 伊여성들, 하루만에...
사고가 발생한 발말렌코산 상류의 작은 다리. 동그마리 사진은 코랄로씨와 말리니씨 /사진=이탈리아 일간지 '일 마티노'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이탈리아에서 급류에 빠진 반려견을 구하려고 급류에 뛰어든 여성 2명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24일(현지시간) 이탈리아 공영 방송 라이(Rai) 등에 따르면 전날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주 손드리오현의 발말렌코산 상류에서 급류에 뛰어든 뒤 실종된 로사 코랄로씨(60), 베로니카 말리니씨(54)의 시신이 하루 만에 발견됐다.

이들은 전날 작은 다리를 건너던 중 코랄로씨의 반려견이 급류에 빠지자 반려견을 구하기 위해 몸을 던졌다. 먼저 코랄로씨가 물에 뛰어들었고, 말리니씨는 친구를 돕기 위해 따라나섰다. 다만 자발적으로 빠진 것인지, 미끄러진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목격자들은 "둘 다 금세 수면 아래로 사라졌다"며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이곳은 산꼭대기의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수온이 낮은 데다 유속이 상당히 빨랐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탈리아 산악구조대는 협곡 구조 전문대원 5명과 헬리콥터 1대를 현장에 투입해 수색 작업을 벌였고, 발말렌코산 구조대원들도 수색을 도왔다.

보도에 따르면 구조대는 이날 오전 댐 근처 개울에서 두 여성의 시신을 발견했으며, 개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개도 익사했을 가능성이 클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코랄로씨는 남편과 사별한 데다 새 파트너마저 세상을 떠난 뒤 개를 키우며 혼자 지내왔다고 이탈리아 일간지 일 마티노는 전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