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뷔페 테이블에 초콜릿으로 뒤덮인..." 딸아이 경악한 이유

입력 2023.08.24 05:57수정 2023.08.24 10:03
"리조트 뷔페 테이블에 초콜릿으로 뒤덮인..." 딸아이 경악한 이유
사진=이탈리아 안사(ANSA) 통신 캡처
[파이낸셜뉴스] 이탈리아 한 리조트에서 온몸이 초콜릿으로 뒤덮인 비키니 차림의 여성을 뷔페 테이블에 올렸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최근 이탈리아 일간지 안사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사르데냐섬 북쪽의 4성급 리조트인 보이 콜론나 빌라제에서 이 같은 사건이 발생했다. 이는 지난 15일(현지시간) 휴가차 이곳을 방문한 페데리코 마치에라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당 장면의 사진을 찍어 올리면서 처음 알려졌다.

마치에라씨가 게시한 사진을 보면 온몸이 초콜릿으로 뒤덮인 비키니 차림의 여성이 뷔페 테이블 위에 웅크린 자세로 누워있다.

그는 "14살 딸과 함께 수영장 옆 디저트 뷔페에 갔다가 말문이 막혔다. 이 장면을 보고 할 말을 잃었다"라며 "알피토우르(리조트가 속한 그룹)의 관리자들은 여성의 몸을 이렇게 표현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 거냐"라고 실망감을 드러냈다.

그는 "딸아이가 '아빠, 정말 역겨워요. 여긴 여자가 뭔가를 이룰 수 있는 나라가 아니에요'라고 말했다"라고 했다.

마치에리씨가 이에 대해 항의하자 리조트 측은 '초콜릿 조각상'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건은 이후 사르데냐섬 지역 언론을 통해 최초 보도됐고, 23일에는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 안사(ANSA) 통신 등 언론매체가 주요 뉴스로 다뤘다.

사건이 알려지면서 SNS를 중심으로 여성 신체를 대상화했다는 등 분노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그러자 리조트 측은 뒤늦게 사과했다. 리조트 측은 "이번 사건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우리가 지지하는 가치 이외의 다른 가치를 대변할 의도가 전혀 없었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향후 이와 같은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약속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