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악' 지창욱, 마약 수사 위해 잠입한 경찰 변신…"최고의 연기" 극찬

입력 2023.08.23 08:23수정 2023.08.23 08:23
'최악의 악' 지창욱, 마약 수사 위해 잠입한 경찰 변신…"최고의 연기" 극찬
디즈니+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최악의 악'이 주연 지창욱의 캐릭터 변신을 공개했다.

오는 9월27일 공개가 확정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최악의 악'은 1990년대, 한·중·일 마약 거래의 중심 강남 연합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준모(지창욱)가 조직에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범죄 액션 드라마다.

이번 작품에서 지창욱은 한·중·일 마약 카르텔을 무너뜨리기 위해 마약 거래의 중심에 있는 강남 연합에 '권승호'라는 인물로 신분을 위장한 채 잠입하는 경찰 '박준모' 역을 맡았다. 박준모는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라면 물불 안 가리는 악바리 근성뿐만 아니라,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배짱 가득한 인물이다.

특히 박준모는 모두가 주목하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강남 연합에 잠입하는 위험한 선택을 하게 되고, 그곳의 보스 '정기철'(위하준 분)과 엮이며 점차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지창욱은 경찰 박준모와 조직원 권승호 사이에서 겪는 다채로운 상황과 감정들로 인해 점차 변해가는 캐릭터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 지창욱은 고강도의 강렬한 액션은 물론,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내 새로운 인생 캐릭터 탄생을 알린다.

연출을 맡은 한동욱 감독은 "지창욱 배우의 지금껏 본 적 없는 굉장히 새롭고 진하고 깊은 훌륭한 연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언더커버 장르의 작품 중에서 최고의 연기를 한 배우로 이야기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깊은 만족감을 전했다.


한편 '최악의 악'은 지창욱, 위하준, 임세미가 출연한다. 여기에 '부당거래' '범죄와의 전쟁' '신세계' 등 범죄 장르 영화의 조감독을 거쳐 전 세대가 공감하는 진하고 뜨거운 멜로 '남자가 사랑할 때'로 데뷔한 한동욱 감독의 신작이다. 또한 541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의형제'를 통해 인물 간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낸 각본으로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받았던 장민석 작가가 참여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