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소다·日 공연사 측 "성범죄 절대 용서 못해, 법적 대응할 것"

입력 2023.08.19 18:46수정 2023.08.19 18:46
DJ 소다·日 공연사 측 "성범죄 절대 용서 못해, 법적 대응할 것"
DJ 소다 인스타그램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DJ소다의 성추행 사건이 벌어진 일본 공연 주최측에서 범인을 추적해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19일 뮤직 서커스 공연 주최사 트라이하드 재팬과 DJ소다는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뮤직 서커스 성폭력 사건에 대한 공동성명을 통해 "DJ소다 퍼포먼스 중 몇몇 관객이 출연자의 가슴 등 신체 부위를 만진 사건은 성폭력, 성범죄이므로 절대 용서할 수 없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범죄행위를 저지른 범인을 특정해 형사 고소 등 민형사의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DJ소다가 앞으로 활동을 이어가야 하므로 법적 대응은 트라이하드 재팬에서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DJ소다에게 직접적인 사건 문의 등은 자제해달라"고 했다.

또 "이 사건과 관련해 DJ 소다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이나 DJ 소다의 국적에 대한 차별적 발언이 SNS에 올라오고 있다, 트라이하드 재팬은 DJ 소다의 권리 보호를 위해 무분별한 허위사실을 유포 및 확산 시키는 계정을 모니터링, 추적해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3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뮤직 서커스 공연에서 DJ 소다가 일부 관객에게 성추행을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DJ 소다는 다음날 인스타그램을 통해 "너무 큰 충격을 받아서 아직도 무서워서 손이 떨리고 있다, 한 명도 아니고 여러 명이 갑자기 저의 가슴을 만지면서 속수무책으로 성추행을 당했다"라고 했다.


DJ 소다가 밝힌 성추행 사건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일각에서는 DJ 소다가 신체 노출이 많은 옷을 입는 점을 지적하는 의견도 나왔다. 이에 대해 DJ 소다는 "나는 나를 만져달라고 노출있는 옷을 입는 게 아니다, 이런 옷을 입는다고 나를 만지거나 성희롱을 할 권리는 없다"라며 강하게 발언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