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로변에서 쫓기던 여성 구한 버스 기사, 무슨 일?

입력 2023.08.18 04:18수정 2023.08.18 09:30
창원시청 '칭찬이어오기'에 올라온 사연
대로변에서 쫓기던 여성 구한 버스 기사, 무슨 일?
지난 15일 경남 창원에서 한 여성이 "모르는 사람이 쫓아온다"며 버스에 도움을 청했다. 출처=KNN 영상 캡처

[파이낸셜뉴스] 경남 창원의 한 버스기사가 모르는 남성에게 위협을 받고 쫒기던 여성을 구해준 사연이 전해졌다.

17일 창원시에 따르면 시청 홈페이지 ‘칭찬이어오기’ 게시판에는 지난 15일 ‘창원 3006번 버스 기사님 위급 상황에서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지난 15일 오전 9시30분쯤 집 근처 대로변에서 산책을 하던 중에 술취한 남성으로부터 폭행 위협을 받았다”며 “모르는 아저씨가 따라오기 시작해 처음에는 길을 물으려나보다 생각했는데, 삿대질을 하며 위협적으로 달려들었다. 도망가려고 하는데 횡단보도 신호등이 빨간불이라 건너갈 수도 없었다”고 했다.

A씨는 대로변에 정차한 택시를 타고 도망가려 했으나 이미 택시 안에 승객이 타있는 상황이라 택시 문이 열리지 않았다. A씨는 “다른 횡단보도까지 뛰어가 불 꺼진 택시를 두드리며 ‘모르는 아저씨가 쫓아온다. 열어달라’고 했는데 안 열어주고 손을 젖더니 그냥 갔다”며 “이땐 쫓아오던 아저씨가 거리를 두고 오고 있어서 기사님이 위험 상황이라는 걸 몰랐을 것”이라고 했다.

그때 A씨는 신호 대기 중인 버스 한 대를 발견했고, 문을 두드려 도움을 청했다. A씨는 “신호 걸린 버스가 보여서 문을 두드리니 기사님이 문을 열어주셨고 사정을 말씀드리니 태워주셨다”며 “쫓아오던 아저씨가 버스 문 앞에 왔는데, 기사님이 문을 안 열어줬다”며 “기사님이 다음 정거장에 내려줘서 무사히 집으로 왔다”고 했다.

대로변에서 쫓기던 여성 구한 버스 기사, 무슨 일?
지난 15일 경남 창원의 한 도로에서 한 남성이 모르는 여성을 뒤쫓고 있다. 사진=KNN 영상 캡처

해당 버스 블랙박스 영상에는 위급했던 당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버스기사가 A씨를 태운 사이 한 남성이 도로를 서성이며 버스쪽으로 다가와 문 밖에서 기사와 A씨를 바라보다 결국 발길을 돌렸다.

A씨는 “경황이 없어서 인사도 제대로 드리지 못했다”며 “이런 상황에 문을 열어준 분이 버스기사님 뿐이었다.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