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대통령과 이재명 대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입력 2023.08.17 05:50수정 2023.08.17 09:57
이준석, 尹대통령과 이재명 대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퇴장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앞을 지나고 있다. 2023.8.15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이 대표의 가장 큰 차이점이 “강심장을 가졌는가, 아닌가 그 점이다”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16일 YTN 라디오 ‘뉴스킹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의 과거 행보에 비해 이재명 대표는 너무 휘둘리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많은 분이 희한하게 생각하는 게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 전격적인 모습에 비해서 경기도지사 때 좀 약해졌고 중앙정치의 영역으로 든 다음부터는 이재명 고유의 색깔은 전혀 없다는 점”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자체장 시절 이재명은 무상 시리즈 등 말이 되든 안 되든 간에 하고 다녔는데 대선 후보 때부터 슬슬 이상해져 (지금은) 정책적으로 완전히 자신감을 잃었다”며 “이 대표가 옛날 거칠 것이 없었던 모습에서 지금은 혁신위 하나도 제대로 못 세워서 고생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은 문재인 정권의 압박에 굴하지 않아 여기까지 왔지만, 이 대표는 갈수록 휘둘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정책 제시’ 능력마저 잃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어떤 정치인이든지 간에 공격당할 수 있는데 윤석열 대통령도 전 정권의 핵심이었던 추미애 장관과 맞서면서 얼마나 가슴이 쫄깃쫄깃했겠느냐”라며 “강골 검사로 소문났던 사람이 박근혜 정부 때도 한직에 밀려났고 갑자기 추미애 장관한테 징계를 맞아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그러한 압박을 극복해내고 아무리 잡으려 해도 안 잡혔기 때문에 대통령이 된 것”이라며 “윤 대통령의 강심장 적인 면모는 인정하는 것인데 이 대표는 (검찰 소환에) 너무 휘둘리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박력 있게 ‘이재명의 개혁안은 이거다’라는 이야기를 해야 한다”며 “지자체장 시절 이 대표는 무상 시리즈 등 말이 되지 않아도 하고 다녔는데 대선 후보 때부터 슬슬 이상해져 (이제는) 정책적으로 완전히 자신감을 잃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이 대표가 지금은 혁신위 하나도 못 세워가지고 고생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며 “이재명 대표가 개인 사법 리스크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본인 콘텐츠 개발이 더 시급해 보인다”고 조언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