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공연에서 내 가슴을.." 2차 가해에 발끈한 DJ

입력 2023.08.16 06:44수정 2023.08.16 09:53
"일본 공연에서 내 가슴을.." 2차 가해에 발끈한 DJ
DJ소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일본 공연에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 DJ가 "노출 의상이 범죄를 유발했다"라는 일부 누리꾼들의 2차 가해를 반박하고 나섰다.

"내가 어떤 옷 입든, 성추행 정당화 될수 없다" 글 쓴 DJ소다

DJ소다는 지난 1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내가 어떤 옷을 입는 것과 관계없이 성추행과 성희롱은 결코 정당화될 수 없다"라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는 앞서 일본 공연 중 다수의 관객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힌 뒤 자신의 노출 의상을 지적하는 반응이 나오자 이를 반박한 것으로 보인다.

DJ소다는 "나는 사람들에게 나를 만져 달라고 내 몸을 봐 달라고 노출 옷을 입는 게 아니다"라며 "나는 내가 어떤 옷을 입을 때 자신이 예뻐 보이는지 잘 알고 있고 그것에 만족함과 동시에 자신감이 생겨서 오로지 자기만족으로 입고 싶은 옷을 입는 건데 노출이 있는 옷을 입는다고 그들이 나를 만지거나 성희롱할 권리는 없다"라고 적었다.

이어 “내가 노출이 많은 옷을 입어서 이런 일을 겪은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평소에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 거냐”라며 "나는 내가 입고 싶은 옷을 입을 자유가 있고 어느 누구도 옷차림으로 사람을 판단할 수 없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일본 공연서 여러사람이 내 가슴 만졌다" 성추행 주장

앞서 소다는 SNS에 "오늘 일본 오사카 뮤직 서커스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끝마쳤는데, 너무 큰 충격을 받아 아직도 손이 떨린다"라며 "제가 공연 막바지에 소통을 위해 팬분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데, 한 명도 아니고 여러 명이 갑자기 제 가슴을 만지면서 속수무책으로 성추행을 당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너무 놀라고 무서웠지만, 저를 보고 좋아해 주며, 울기도 하는 팬도 계셔서 일단 끝까지 마치려고 최대한 아무렇지 않은 척 많이 노력했다"라며 "지금 호텔로 돌아왔는데, 아직도 너무 무섭다. DJ를 한 지 10년 동안 이런 일이 단 한 번도 없었는데 믿기지 않는다.
앞으로는 무대 밑이나 앞쪽으로 팬분들한테 쉽게 가까이 다가가기가 어려울 것 같다"라고 호소했다.

그가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관객석에 가까이 다가선 소다를 성추행하는 관객들의 모습이 담겼다. 소다가 펜스 쪽으로 다가가자, 일부 남성 관객은 손을 내밀어 그의 가슴을 만졌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