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나, YG엔터로 이적…차승원·이성경·유승호 함께

입력 2023.08.14 10:36수정 2023.08.14 10:36
박유나, YG엔터로 이적…차승원·이성경·유승호 함께
배우 박유나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유나, YG엔터로 이적…차승원·이성경·유승호 함께
배우 박유나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박유나가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4일 "박유나는 매력적인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배우"라며 "다양한 작품에서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보여준 박유나가 더욱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5년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로 데뷔한 박유나는 '비밀의 숲' '내 아이디는 강남 미인' 'SKY 캐슬' '호텔 델루나' '여신 강림' '너와 나의 경찰 수업' 등을 통해 주목할 만한 차세대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박유나는 'SKY 캐슬'에서 '가짜 하버드생' 차세리 역을 맡아 완벽한 싱크로율로 극적 재미를 더했고, '호텔 델루나'에서는 전생과 현생을 오가는 1인 2역을 찰떡같이 소화해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그는 '여신 강림'에서 '새봄고 원조 여신' 강수진으로 분해 섬세한 감정 열연을 펼치는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특유의 캐릭터 소화력과 팔색조 매력을 뽐내며 대중에 눈도장을 찍어왔다.


오는 15일 개봉하는 영화 '보호자'에서 주인공 수혁(정우성 분)을 노리는 빌런이자 사제 폭탄 전문가 진아 역을 맡은 박유나는 이번에는 걸크러시한 모습으로 변신해 관객을 찾는다.

또 박유나는 현재 웹툰 원작의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에서 통통 튀는 당찬 매력의 소유자 남그린 역을 맡아 촬영에 한창이다.

한편 박유나가 이적한 YG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김희애, 차승원, 최지우, 장현성, 정혜영, 유인나, 유승호, 수현, 이성경, 장기용, 이수혁, 경수진, 손나은 등이 소속돼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