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서 군장병 밥값 20만원 계산한 중년男...'훈훈 사연'

입력 2023.08.14 07:58수정 2023.08.14 11:18
고깃집서 군장병 밥값 20만원 계산한 중년男...'훈훈 사연'
중년 남성과 군장병의 메시지 대화 [제보자 A씨 제공]
[파이낸셜뉴스] 외출을 나와 고깃집에서 식사하던 군 장병들의 밥값을 몰래 계산해주고 떠난 중년 남성의 사연이 뒤늦게 전해져 화제다.

외출나와 고기먹던 군장병들 계산하려는데.. "누가 대신 계산했습니다"

13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경남에 위치한 한 부대에서 군에 복무중인 A씨 등 5명은 지난 10일 외출을 나와 동료들과 고깃집에서 식사를 했다.

그러나 이들이 계산을 하려고 했을 때, 한 남성이 이들 대신 돈을 내고 떠났다는 식당 사장의 이야기를 들었다. 음식값은 20만원 가량 나왔다고 한다.

이에 A씨는 해당 남성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었고, 다행히 식당 사장이 해당 남성의 연락처를 가지고 있어 이를 건네받았다.

A씨는 해당 남성에게 전화를 걸었으나 받지 않아 문자로 대신 고마움을 전했다.

전화번호 알아내 감사 문자하자.. "그대들의 노고가 더 큽니다"

A씨는 메시지에서 “갑자기 값이 계산되었다고 사장님께 전달받아 연락처를 받고 메시지를 남긴다”며 “고기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 저희가 받은 금액이 많다보니 어떤 이유로 사주셨는지 알려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에 해당 남성은 20여분 뒤에 “(결제해준 금액이) 크지 않다. 하지만 그대들이 국가에 노고를 하는 부분은 결코 적지 않다. 저의 아들도 몇 년 안에 군대에 간다. 국가를 위해 고생하는 그대들이 아름다워 (계산)했다. 저도 보잘것없는 사람이다. 그대들도 사는 데 아름다운 영향력을 발휘하고 멋진 인생을 사시길 바란다”는 답장을 받았다.

A씨는 연합뉴스에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 놀라우면서 군인으로서 자부심이 느껴진 감사한 경험이었다. 친분이 있었던 것도 아닌데 그저 군인이라는 이유만으로 큰 은혜를 받아 이런 선행을 널리 알리고 싶어 제보했다”고 전했다.

[따뜻했슈] 보고싶지 않는 뉴스가 넘쳐나는 세상, 마음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토닥토닥, 그래도 살만해" 작은 희망을 만나보세요.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