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주지훈 "'비공식작전' 흥행 부진 이유 모르겠다…눈물파티"

입력 2023.08.12 16:42수정 2023.08.12 16:42
하정우·주지훈 "'비공식작전' 흥행 부진 이유 모르겠다…눈물파티"
유튜브 채널 성시경 캡처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하정우 주지훈이 영화 '비공식작전'의 흥행 부진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성시경'에 올라온 '먹을텐데' 콘텐츠에는 하정우와 주지훈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하정우는 "어제 술 먹다가 오랜만에 필름이 끊겼는데 눈물 파이팅 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던데"라고 말했다. 그러자 주지훈은 "어제 형도 좀 같이"라고 말했고, 하정우는 "나도 눈물 파이팅했니? 격하게 감정 올라왔구나"라고 응수했다.

이에 주지훈은 "우리 어제 눈물 파티"라며 "박스가 너무 안 나오고"라고 말을 잇지 못했다. 그러자 성시경은 "배우 스트레스는 또 그런 게 있구나, 이 얘기는 다른 분야니까 되게 재밌다"고 반응했다.

이어 주지훈은 "아니 이게 이유를 못 찾겠더라"며 "예를 들면 평단의 평이 안 좋거나 실관람객 평이 안 좋거나 그러면 '아 우리가 이래저래 해서 이렇게 됐구나' 하는데 감이 안 잡히니까"라고 털어놨다.

그러자 성시경은 "평은 되게 좋아"라고 거들었고, 하정우는 "그러니까 이게 '밋밋하다' 영화가 '장점도 단점도 없다'는 평들이 많은데 사실은 그게 되게 좋은 평"이라며 "그냥 무난하게 모두가 다 즐길 수 있는 영화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하정우는 "나도 안 된 영화들이 많이 있었으니까"라며 "그런데 사실은 3일만 딱 보면 '아 이건 안 되는구나' '호흡기 떼야겠다'고 마음의 준비를 하는데 이 영화는 진짜 그게 아니라 드롭률도 없더라, 그냥 가는 패턴과 흥행 관객이 드는 리듬이 똑같이 흥행으로 가는 패턴인데 파이가 작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성시경은 "그래서 어제 울었구나"라고 말했고, 주지훈은 "울었다기보다 즙이 새어 나왔다"며 "이를 악물고 참았는데 즙이 새어 나오더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성시경은 "잘 돼야지, 잘 되겠지 뭐"라며 "결국은 입소문이 제일 중요한 거 아니야? 본 사람들이 나오면서 하는 얘기가 그게 제일 중요한데 일단 평이 좋다"고 위로했다.

한편 '비공식작전'은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레바논으로 떠난 외교관 민준(하정우 분)과 현지 택시기사 판수(주지훈 분)의 버디 액션 영화로 지난 2일 개봉했다. '비공식작전'의 손익분기점은 600만명으로, 지난 11일까지 누적관객수 88만4009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을 기록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