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암 투병·완치 고백 후 "응원에 몸 둘 바 몰라…함께 이겨내자"

입력 2023.08.11 22:13수정 2023.08.11 22:13
윤도현, 암 투병·완치 고백 후 "응원에 몸 둘 바 몰라…함께 이겨내자"
윤도현 SNS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최근 암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힌 가수 윤도현이 응원의 메시지에 고마움을 드러냈다.

윤도현은 11일 인스타그램에 "많은 분들의 진심 어린 응원에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마음이 너무 따뜻하네요"라고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그리고 투병 중이거나 완치되신 분들의 수많은 댓글들 모두 다 읽고 공감하였습니다"라며 "힘내서 함께 이겨내 봐요, 또한 지인분들의 걱정과 안부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응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전 이제 곧 호주 시드니로 떠납니다, 역사와 전통의 오페라하우스에서 한국 록밴드 'YB'로서 좋은 공연 만들고 오겠다"며 "그리고 오늘 밤에도 KBS 2TV '밤의 공원' 밴드 특집으로 YB 출연이 있으니 저희는 한국에 없지만 많이 봐주세요, 참고로 저희는 엔딩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윤도현은 지난 10일 "2021년, 건강검진 후 암 이란 말을 듣게 됐다"라며 "정말 많이 놀랐다, 받아들이고 정신을 차리고 치료를 열심히 하기로 마음을 먹고 치료 후 매일 아침 병원에 가서 좀 힘들게 치료했다"라며 그동안 암투병 생활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와서 말씀 드리는 이유는 이틀 전 약 3년간의 투병을 마치고 드디어 암 완치 판정을 받았다"라고 근황을 덧붙였다.

한편 윤도현은 1972년생으로 올해 만 51세다.
지난 1994년 데뷔해 '가을 우체국 앞에서' '너를 보내고' '사랑TWO' 등을 발표했다. 1996년부터 윤도현 밴드로 활동했으며, 2003년부터 YB라는 팀명으로 활동했다.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헤드윅' '광화문 연가', 음악방송 '윤도현의 러브레터'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예능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싱어게인2' 등에 출연하며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