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찾아주면 2000만원 드려요”... 대체 무슨 시계길래?

입력 2023.08.11 06:48수정 2023.08.11 09:37
"시계 찾아주면 2000만원 드려요”... 대체 무슨 시계길래?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시계 찾아주면 2000만원 드려요”... 대체 무슨 시계길래?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파이낸셜뉴스] 시계를 분실한 네티즌이 사례금으로 2000만원을 내걸어 화제가 되고 있다.

A씨는 지난 1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소중한 예물시계를 분실해 도움을 요청한다”며 사례금으로 2000만원을 제시했다.

A씨는 “지난 8일 삼성동에서 5146R 모델의 파텍필립 시계를 분실했다”면서 “가죽 트래블케이스에 담아 백팩에 넣어두었는데 다른 물건을 꺼내면서 유실된 것 같다. 너무 당황스러워서 식음을 전폐하고 있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현재 수사 진행 중이며, 파텍 매장에도 분실 등록한 상태다”라며 “혹시 습득하신 분이 계시면 가까운 파출소에 신고해주시거나 직접 연락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돌려주신다면 어떠한 신분 노출도 되지 않게 사례비를 건네드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혹시 시계 찾는데 결정적인 제보를 해주시는 분께도 동일하게 사례하겠다”고 덧붙였다.

글이 인기 글에 등극하자 해당 시계에도 관심이 쏠렸다. 한 네티즌이 “롤렉스보다 좋은 건가”라고 묻자 다른 네티즌은 “롤렉스는 출퇴근용, 파텍필립은 파티용”이라고 비유했다.

이 글을 본 네티즌들은 “일반인이 보관해봤자 그냥 이쁜 쓰레기일뿐” “장물로 팔진못할테니 수소문 잘하셔서 찾으시길” “예물이라는데 꼭 찾길 바란다” 등의 의견을 냈다.

하지만 글에 본인 연락처나 담당 경찰의 번호가 없는 점에 글의 진위여부가 의심스럽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한편, 180년 역사를 가진 파텍필립은 세계 5대 최고급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중 하나다. 파텍필립 제품 대부분은 배터리가 없는 수동식으로 적은 수량의 시계만 제조하며 최저가 제품이 수천만원에 달한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도 지난달 18일 인천공항에서 열린 행사장에 파텍필립의 ‘파고다’ 여성용 시계를 착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제품은 1997년 출시된 한정판 제품으로 다이아몬드로 세팅된 문자판, 악어가죽 스트랩 등이 특징이다
또한 5월 홍콩경매에서는 중국 청나라 마지막 황제 푸이(溥儀)가 착용했던 파텍필립 시계가 치열한 호가 경쟁 끝에 4천만 홍콩달러(약 67억원)에 낙찰됐다.

A씨가 분실한 5146R 모델의 파텍필립 시계는 약 8천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