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별이 된 24살 해금 연주자, 그녀가 택한 숭고한 일

입력 2023.08.11 06:59수정 2023.08.11 09:15
갑자기 쓰러져 뇌사상태에 빠진 이지현씨
가족들 "딸 일부라도 숨결" 장기기증 결심
하늘의 별이 된 24살 해금 연주자, 그녀가 택한 숭고한 일
3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난 해금 연주자 이지현 씨/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많은 사람에게 국악과 해금을 널리 알리고 싶다던 20대 해금 연주자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생명을 나누고 하늘의 별이 됐다.

10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30일 이지현씨(24)가 건양대병원에서 3명에 간과 좌우 신장을 기증한 뒤 생을 마감했다고 전했다.

이씨는 지난달 5일 일을 마치고 잠자리를 준비하다 갑자기 쓰러졌다. 이씨는 급히 병원에 옮겨져 치료받았으나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상태에 빠졌다.

장기기증 희망 등록자로 알려진 이씨의 부모는 "딸이 마지막 길에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일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장기기증을 결심했다"며 "딸의 일부가 살아있다는 것이 가족에게도 위안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유족에 따르면 이씨는 생전 밝고 착한 성품에 애교도 많았다.
고등학교 때 드라마 '추노'에 나온 해금 연주를 듣고 국악에 관심을 가진 이씨는 많은 사람에게 국악과 해금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꿈을 가진 사람이었다.

이씨는 해금 연주를 늦게 시작한 만큼 남들보다 2∼3배 노력해 목원대 한국음악과에 진학했고, 이후 중앙대 예술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밟으며 해금 연주자로 활동해왔다.

이씨의 언니 은지씨는 "지현아. 작년에 갔던 가족여행과 가족사진을 찍으며 행복해하던 순간이 아직도 생각나. 너와 함께한 추억을 평생 가지고 살아갈게. 다음 생애에도 가족으로 오래오래 함께 지내자"라고 고인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