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떨어진 1.5m 뱀에 공격 당해”...이 여성을 구한 반전 정체

입력 2023.08.10 11:10수정 2023.08.10 13:01
美 텍사스에서 벌어진 '세상에 이런 일이'
독사가 공격하자마자, 매 날아와 낚아채
“하늘에=서 떨어진 1.5m 뱀에 공격 당해”...이 여성을 구한 반전 정체
뱀과 독수리.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파이낸셜뉴스] 미국 텍사스주(州)에 위치한 정원에서 잔디를 깎던 여성이 하늘에서 떨어진 독사에게 공격당한 후 매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탈출하는 일이 발생했다. 해당 매가 공중에서 사냥감이었던 뱀을 떨어뜨린 뒤, 이를 다시 채간 것으로 추정된다.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미국 남부 텍사스주(州)에 거주하는 페기 존스(64)씨가 지난 달 25일 겪은 일을 소개했다.

남편과 함께 텍사스에서 2만4천㎡ 넓이의 녹지를 소유한 존스 씨는 오후 시간에 정원의 잔디를 깎고 있었다.

이 때 존스 씨는 갑작스럽게 뱀의 공격을 받았다. 1.5m 길이의 이 뱀은 다름아닌 하늘에서 존스씨에게 떨어졌다.

뱀은 곧바로 존스 씨의 왼쪽 팔뚝을 휘감았고, 놀란 존스 씨가 팔뚝을 흔들며 뱀을 떨쳐내려고 시도했지만 뱀은 오히려 더 강하게 존스 씨의 팔뚝을 휘감은 뒤 그의 얼굴까지 공격하기 시작했다.

다행히 뱀은 존스 씨의 안경에 부딪혔고, 존스 씨도 뱀에게 물리지는 않았다.

뱀의 공격이 계속되던 도중, 뜻밖의 ‘제3자’가 등장해 상황을 급변시켰다. 바로 하늘을 날던 매가 날아와 존스 씨를 공격하던 뱀을 채어간 것이다.

뱀이 워낙 강하게 존스 씨의 팔뚝에 감겨있었던 탓에 매의 시도는 3~4차례 지속됐다.

이 과정에서 존스 씨 팔뚝 전체에 매의 발톱이 박히고 긁히는 등 큰 상처가 났다. 그는 “팔뚝 전체가 피로 뒤덮였다”고 떠올렸다.

존스 씨에게 떨어진 뱀은 독사였던 것으로 판명됐다. 뱀의 공격으로 깨진 안경 표면에서 독이 검출됐기 때문이다.

존스 씨는 “뱀과 매에 공격받은 뒤에도 살아남았다는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나는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밝혔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