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가해자 사고 직전 영상 공개, 목격자의 호소는...

입력 2023.08.10 08:22수정 2023.08.10 09:29
롤스로이스 가해자 사고 직전 영상 공개, 목격자의 호소는...
롤스로이스 차주 사고 직전 모습 / JTBC 보도화면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서울 압구정역 인근에서 롤스로이스 차로 행인을 치어 중상을 입힌 20대 남성이 사고 직전 약물에 취해 비틀거리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이런 가운데 사고 현장 목격자는 당시 상황을 전하며 가해자를 강력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9일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신모씨(28)는 사고 직후 이뤄진 마약 간이검사에서 ‘클럽 마약’으로 불리는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후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으로부터 케타민을 포함해 모두 7종의 향정신성의약품 성분이 검출됐다는 감정 결과를 받고 이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신씨는 당일 오후 병원에서 향정신성의약품 2종을 투약받고 나와 운전대를 잡았다가 10분만에 사고를 낸 것으로 조사됐다.

롤스로이스 가해자 사고 직전 영상 공개, 목격자의 호소는...
롤스로이스 차주 사고 직전 모습 / JTBC 보도화면 갈무리
JTBC가 공개한 사고 직전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압구정역 인근 성형외과 건물 입구에서 신씨가 비틀거리며 나온다.

그는 휘청이며 걷다가 도로를 무단횡단한 뒤 길 건너 공영주차장에 주차된 롤스로이스 차에 탄다.

이 차량은 4분 뒤 출발했고 우측으로 쏠리며 달리다가 100m를 채 가지 못하고 인도로 돌진한다.

신씨는 사고 직후 경찰이 "술을 얼마나 먹었냐", "약을 했냐" 등의 질문을 하자 몸도 가누기 힘든 듯 비틀거리며 "술 안 먹었다", "약 안했다"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목격자는 신씨에 대한 강력 처벌을 촉구했다.
그는 "사고 나서 한 몇 초 뒤 신씨가 차에서 나왔는데 나오자마자 비틀비틀했고 자기가 사람을 쳤다는 인식조차 못 하고 있는 것 같았다"라며 "(되레) '자기 차 빼야 하냐'는 식으로 질문을 했던 것 같다"라고 SBS를 통해 말했다.

그러면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피해 여성이) 거의 돌아가셨나 싶을 정도로 그냥 가만히 있었다”라면서 “(신씨) 그 사람 감방 좀 가거나 뭐 좀 어떻게 되게 해달라”라고 답답한 심경을 드러냈다.

한편 피해 여성은 현재 의식이 없는 상태로 생사의 갈림길에 있으며 두 다리를 절단해야 할 만큼 상황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