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은 안된다' 결혼식 화환 보낸 친구, 그런데 신부 반응이...

입력 2023.08.10 06:36수정 2023.08.10 09:35
'세 번은 안된다' 결혼식 화환 보낸 친구, 그런데 신부 반응이...
얼마 전 결혼식을 올린 신부가 결혼식 사진을 보다가 ‘세 번은 안 된다’는 문구가 적힌 화환이 식장 앞에 있던 것을 발견했다는 사연을 전했다. 출처=JTBC 보도 화면


[파이낸셜뉴스] 얼마 전 결혼식을 올린 신부가 ‘세 번은 안 된다’는 문구가 적힌 화환이 식장앞에 놓여 있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돼 문구를 적은 친구를 고소하고 싶다며 분노했다.

신부에 따르면 해당 문구가 적인 화환이 신부 쪽에 진열돼 하객들이 신부를 재혼으로 오해하는 일도 발생했다.

지난 8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지난 6월 결혼식을 올린 신부 A씨는 최근 결혼식 때 찍은 사진을 확인하던 중 ‘세 번은 안 된다’는 문구가 적힌 화환이 식장 앞에 놓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알고 보니 화환은 남편 친구 B씨가 보낸 것이였다.

A씨는 결혼식 당일 대기실에 있었고, 남편은 하객들에게 인사하느라 정신이 없어 미처 확인하지 못했던 것이다.

A씨는 “남편이 옛날에 1년 정도 동거했던 여자가 있던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결혼 준비는 한 적도 없고 재혼도 아니다”고 밝혔다.

남편은 “다른 친구 결혼할 때도 이런 식으로 장난친 친구가 있다. 걔가 보낸 거다”라며 “친구의 장난일 뿐이다”라고 주장했다.

남편 친구 B씨 역시 “별 뜻은 없고 전 여자친구랑 안 좋게 헤어졌으니 아내랑은 잘살라는 의미였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A씨는 “웨딩 사진은 평생 남는 건데 화가 나고 찝찝하다”며 “하필이면 화환이 신부 측에 놓여져 있어서 하객 중에서는 ‘신부가 재혼인 거야?’ 이런 오해를 하는 분들도 있었다고 전해 들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한편, A씨는 “남편 친구 B씨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고 싶다”며 조언을 구했다.
이에 양지열 변호사는 “지나친 장난인 것은 맞지만 형사 고소를 하는 것엔 반대한다. 하더라도 크게 실익은 없다. 할 수는 있을 거 같은데 말리고 싶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