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준엽 "서희원과 어쩔 수 없이 헤어져"…23년만에 재회 떠올리며 눈물

입력 2023.08.09 23:24수정 2023.08.09 23:24
구준엽 "서희원과 어쩔 수 없이 헤어져"…23년만에 재회 떠올리며 눈물
MBC '라디오스타' 캡처


구준엽 "서희원과 어쩔 수 없이 헤어져"…23년만에 재회 떠올리며 눈물
MBC '라디오스타'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구준엽이 쉬시위안(서희원)과 23년만에 재회한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9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클론 출신 구준엽에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대만 배우 쉬시위안과의 러브스토리를 언급했다.

이 자리에서 MC들은 "23년 전 첫 만남이 어땠는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구준엽은 "클론이 대만에 처음 갔을 때였다. 당시 대만 가수가 저희 노래 '도시 탈출'을 리메이크 했었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콘서트 게스트로 초대 받아 갔는데, 그때 '빙빙빙' 안무를 멋지게 짜서 옷을 찢고 난리를 쳤다. 공연 마치고 귀국했는데 아내가 당시 예능 프로그램 MC를 하고 있었다. 그 방송에서 제 영상을 보더니 '너무 좋다, 이 분과 결혼하고 싶다' 했던 거다"라고 밝혔다.

구준엽은 "그 방송 덕에 우리가 떴다. 대만에서 불러서 또 가게 됐는데 방송 끝나고 송별 회식 같은 걸 했다. 거기에 갔더니 대만 매니저가 MC들을 데려오겠다는 거다. 사석에서 아내를 봤는데 너무 귀엽고 마음에 들었다. 말은 안 통하지만 전화번호도 주고받았다. 그때부터 연애를 시작하게 됐다"라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하지만 오랫동안 만남을 지속하기는 어려웠다고. 구준엽은 "연예인 커플이라 자유롭게 데이트를 못했다. 한국, 대만에서 만나다가 이렇게 계속하기 힘드니까 일본에서도 데이트 했었다"라면서 "당시에는 남자 연예인이 연애하면 인기가 다 떨어졌다. 그래서 주변에서 만류했다. 어쩔 수 없이 헤어지면서 울고 그랬다"라고 털어놨다.

이날 구준엽은 "제가 20여년 전 헤어진 걸 너무 후회하는 사람이다"라고 고백하며 울컥했다. 그는 우여곡절 끝에 쉬시위안과 결혼하게 됐다며 23년만에 재회하는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영상은 보는 이들까지 울컥하게 만들었다.


구준엽은 "지금 봐도 감동적이다. 만약 죽을 때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뭐냐 하면 저 날일 거다. 저는 가장 행복한 나날을 살고 있는 남자"라고 고백하며 결국 눈물을 보였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