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호 초5 딸, 오남매 막내 이유식→아빠 향한 일침까지 활약

입력 2023.08.09 04:50수정 2023.08.09 04:50
정성호 초5 딸, 오남매 막내 이유식→아빠 향한 일침까지 활약[RE:TV]
KBS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코미디언 정성호의 둘째 딸 수애가 '육아 달인' 면모로 눈길을 끌었다.

8일 오후에 방송된 KBS2TV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코미디언 정성호와 오 남매의 주말 일상이 담겼다.

이날 정성호는 생후 7개월인 막내 하늘이를 보며 주말의 아침을 열었다. 정성호는 스스로 보행기를 짚고 일어서는 놀라운 막내의 성장 속도에 감동해 눈물을 보이기도. 그러나 정성호는 하늘이가 분유를 거부하자 초등학교 5학년인 둘째 수애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육아 달인'으로 불리는 둘째 수애는 곧바로 막내를 위한 이유식 제조에 돌입했다. 수애는 "엄마가 하는 걸 옆에서 보다 보니까 외우게 됐다"라며 정확한 계량과 막힘없는 손놀림으로 금세 이유식을 완성해 감탄을 자아냈다. 수애는 한두 번 만들어 본 솜씨가 아닌 듯 능숙하게 온도 확인까지 마친 뒤, 막내에게 이유식을 먹였다. 정성호는 둘째 수애가 만든 이유식을 잘 받아먹는 막내의 모습에 "너 타고났다"라며 감탄했다.

이어 수애는 오 남매를 조용히 시키려는 아빠 정성호에게 "5명을 낳고, 조용히 하라는 건 사치다"라고 일침을 가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더불어 소금빵까지 만드는 남다른 손재주를 선보여 놀라움을 더했다.


또, 넷째 재범이 막내 재우기를 도맡고, 첫째 수아가 주도해 김치볶음밥을 만드는 등 오 남매는 함께 집안일을 나눠 도왔다. 이에 정성호는 가족과 함께 주말을 보내며 시키지 않아도 서로를 돕는 오 남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KBS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아이들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마주하는 히어로 '슈퍼맨'의 육아 도전기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