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혹한 인턴' 엄지원 "여자로서 연애·결혼 포기한 성공지향 여성 연기"

입력 2023.08.08 14:25수정 2023.08.08 14:25
'잔혹한 인턴' 엄지원 "여자로서 연애·결혼 포기한 성공지향 여성 연기"
티빙 잔혹한 인턴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잔혹한 인턴' 엄지원이 일에 매진한 여성을 표현하기 위해 고민한 점을 밝혔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티빙 새 드라마 '잔혹한 인턴'(극본 박연경/연출 한상재)은 8일 오후2시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열고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를 설명했다.

엄지원은 마켓하우스의 실세이자 상품기획실 실장 ‘최지원’ 역을 맡는다.


엄지원은 "안해본 것을 해보고 싶었는데 내가 오피스물을 안 해봤더라, 그래서 이 작품에 더 끌렸고 공감이 되고 힐링이 되는 내용이어서 참여하고 싶었다"라며 "라미란, 한상재 감독이 함께 한 '막영애'에 대한 알 수 없는 신뢰감이 있어서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최지원 역할에 대해 "모든 직장인이 그렇겠지만 뭔가를 성취하기 위해서 하나를 포기하는 것이 많다"라며 "지원이는 성공을 위해서 사생활을 포기한 여자다, 여자로서 가질 수 있는 연애 결혼을 포기하고 본인의 성공을 위해서 한 길만 쭉 파온 것인데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그런 분들이 있다, 나이가 들고 일은 더 잘하게 됐고 외로워지고 이런 사람들을 대변하는 마음을 잘 그리면 재미있겠다 생각했다"라고 설명했다.

'잔혹한 인턴'은 7년 공백을 깨고 인턴으로 컴백한 고해라(라미란 분)가 성공한 동기 최지원(엄지원 분)에게 은밀하고 잔혹한 제안을 받으면서 겪는 내면의 갈등을 사회생활 '만렙' 경력의 경험치로 불태우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11일 티빙 공개.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