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조카' 소녀시대 써니, SM 떠났다 "용기 내 새로운 환경으로"

입력 2023.08.08 09:44수정 2023.08.08 09:44
'이수만 조카' 소녀시대 써니, SM 떠났다 "용기 내 새로운 환경으로"
그룹 소녀시대(Girl's Generation) 써니 2022.8.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소녀시대 써니(34·본명 이순규)가 16년간 몸 담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써니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소녀시대 데뷔 16주년 감사 인사와 더불어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글을 쓰게 됐다"며 "지나고 보니 16년 동안 감사한 분들이 참 많다"며 글을 올렸다.

그는 "또다른 나 자신같은 소중한 멤버들, 우리 사랑하는 가족들, 곁에서 묵묵히 함께해준 스태프 분들, 존재만으로 힘이 되어준 팬분들… 오늘은 특별히 19살 이순규가 소녀시대 써니로 데뷔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준 SM 엔터테인먼트에 감사한 마음과 인사를 전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16년의 연예활동 기간 동안 함께 동고동락하며 고생해주신 매니저분들과, 좋은 음악과 좋은 모습으로 여러 무대와 컨텐츠를 통해 많은 분들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게 도와주셨던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써니는 끝으로 "'소녀시대'로 데뷔해 멤버들과 '소원'(공식 팬덤명)을 만나게 되어 매일매일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며 "이제 용기를 내 새로운 환경에서 다른 시각으로 스스로를 보려고 한다, 오랜시간 동안 변함없는 모습으로 응원을 보내준 팬분들과 고마운 분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이다, 앞으로 어떤 나날이 오더라도 활력소 써니다운 모습으로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진심을 전했다.

써니는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해 '다시 만난 세계' '키싱 유' '지'(Gee)' '소원을 말해봐' '오!' '아이 갓 어 보이' '라이언 하트' 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소녀시대 데뷔 15주년 정규 7집 '포에버 원'을 발표하는 등 꾸준히 활동해왔다.

써니는 이수만 전 SM 총괄 프로듀서의 친조카이기도 하다.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의 친형이 써니의 부친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