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석 "신인시절 '버터 발음 비호감' '한국서 연기못해' 소리 들어"

입력 2023.08.05 09:47수정 2023.08.05 09:47
박은석 "신인시절 '버터 발음 비호감' '한국서 연기못해' 소리 들어"
MBN 떴다 캡틴킴 제공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박은석이 신인시절 고충을 털어놓는다.

5일 방송되는 MBN 예능 프로그램 '경비행기 힐링 어드벤처-떴다! 캡틴 킴'(이하 '떴다! 캡틴 킴')에서 김병만, 박성광, 정일우, 서동주, 박은석은 '뱅박'(비행기+숙박) 중 첫 저녁 식사 자리에서 송어 매운탕보다 진하게 우러난 자신들의 인생 스토리를 공유한다.

이날 박은석은 "스물두 살에 연기자의 꿈을 안고 한국에 왔고, 운 좋게 서울예대에 합격했다, 그런데 그 당시에 한국말을 잘하지 못했다"라고 말문을 연다.

이어 "드라마 미팅(오디션)을 다니다 보면 ‘너는 한국말이 안 돼서 한국에서 연기 못해’ '너는 버터 발음이라서 비호감이야' 등의 말을 많이 들었다. 그래서 고민하다 군대에 자원입대를 했다"라고 말한다.


이에 대학 동기이자 두 살 동생인 정일우는 "형을 대학교 1학년 때부터 봐왔는데, 그때는 형이 한국어를 한마디도 못 했다, 그런데 연기를 계속하면서 발전되어 나가는 게 보여서 너무 좋더라, 좋은 작품들을 만나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배우로 성장해나가는 형의 모습에 나도 자극을 받는다"고 속내를 전한다.

이어 박은석은 "'자식은 부모의 트로피'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 지금은 아들이 고생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알아봐 주고 인정해주니까 부모님도 너무 좋아해 주신다, 그 안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고 목적을 잊지 않고 굳건하게 달려나가는 게 나의 가장 큰 사명감이지 않나 싶다"라고 생각을 전한다.

한편 '캠핑 마니아'로 알려진 박은석은 '떴다! 캡틴 킴' 크루들과의 '뱅박'을 위해 그동안 어디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캠핑 노하우를 전하고 '족장' 출신 김병만에게 캠핑의 신기술을 공유하는 등 첫 고정 예능 출연답지 않은 남다른 예능감을 선보이며 활약 중이다. 5일 밤 9시50분 방송.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